연예
이애란, ‘100세 시대 행복수명 캠페인’ 홍보대사 위촉
입력 2016-04-21 14:14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정영 기자] 가수 이애란이 ‘100세 시대 행복수명 캠페인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는 21일 합리적인 노후준비 문화 확산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100세 시대, 행복수명 캠페인 홍보대사로 백세인생 이애란씨를 위촉했다”고 밝혔다.
‘100세 시대, 행복수명 캠페인은 건강과 경제적 여유를 갖고 가족들과 행복하게 오래 사는 기간을 뜻하는 ‘행복수명의 개념을 알리고, 노후준비의 필요성과 실천방안 제시를 통해 궁극적으로 대한민국의 행복지수를 올리고자 하는 캠페인이다.
위원회는 노년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표현한 노래인 ‘백세인생과 ‘~전해라 라는 노랫말 어미로 온․오프라인 상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는 이애란의 친숙한 이미지가 다양한 연령층에게 노후준비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고 판단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이유를 전했다.
이애란은 앞으로 자신의 히트곡을 개사한 ‘(노후준비를 통해) 행복수명 늘리라고 전해라 캠페인 영상과 홍보물 및 온라인 콘텐츠 등에 모델로 출연한다. 또 캠페인 관련 각종 공식행사에 참석해 국민들의 노후준비 필요성에 대한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이애란은 나도 노후준비가 많이 늦었지만 지금부터라도 하루에 한 뼘씩 노후준비를 위해 노력하고자 한다”며 ‘백세인생 노래가사처럼 노후준비 실천을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알리는 메신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많은 분들이 행복수명을 늘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