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박서준 구두’ 판매 폭발
입력 2016-04-19 09:18 

배우 박서준이 모델로 나선 에스콰이아의 구두 판매가 심상치 않다. 19일 형지에스콰이아에 따르면 박서준이 광고에 신고 나왔던 프리미엄 드레스화 EQ61104SHD가 ‘박서준 구두로 불리며 판매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TV와 온라인을 통해 광고캠페인이 나가기 전과 후 1달을 비교해본 결과 차이는 극명했다. 3월말을 기준으로 전 1달과 후 1달의 판매가 4배 가까이 차이가 났던 것. 형지에스콰이아 측은 광고 방영전보다 방영후 판매가 372%나 증가하는 고무적인 결과를 받아들었다”면서 특히 박서준이 광고에서 착용한 브라운 컬러 구두는 형지에스콰이아 남성구두 가운데 판매 1위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패션그룹형지가 제화 브랜드 에스콰이아를 인수한 후 처음으로 내놓는 메인 신제품인 드레스화 EQ61104SHD는 구두 뒤축을 꺾어 신어도 뒤축이 원상태로 복원되는 ‘E-리턴 시스템을 적용한 국내 최초의 제품이다.에스콰이아는 이 시스템에 대해 특허를 갖고 있는 업체와 국내에선 독점계약을 맺었다.
에스콰이아는 고객 성원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1일까지 진행되는 광고 패러디 이벤트는 에스콰이아 TV광고나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패러디 하는 이벤트로 에스콰이아 페이스북을 통해 응모 가능하다. 또한 4월 한 달간 에스콰이아 광고, 상품, 매장 등의 사진을 찍어 SNS를 통해 공유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각 이벤트 참가자 중 베스트 포토제닉으로 선정된 20인은 5월 예정된 박서준 팬사인회에 초청된다.
[박인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