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3시 주요뉴스
입력 2007-11-16 13:00  | 수정 2007-11-16 14:25
▶ 개성공단 인터넷 개통...경의선 개보수
남북은 내년부터 개성공단에서 인터넷과 유무선 전화 서비스를 시작하고, 개성~평양 고속도로와 개성~신의주 철도 개보수에 착수한다는 내용의 합의문을 채택했습니다.

▶ 'BBK 김경준' 오후 6시 30분 도착
LA 소재 미 연방 구치소를 출발한 김경준 전 BBK 대표가 오늘 오후 6시 반 인천공항에 도착합니다. 검찰은 주가 조작 혐의 등으로 김 씨를 내일 쯤 구속하고 이명박 후보와 관련된 의혹을 밝힐 예정입니다.

▶ 경제5단체 '삼성특검' 도입 반대
대한상공회의소와 전국경제인연합회를 비롯한 경제5단체가 현재 정치권에서 논의되고 있는 삼성관련 특별검사 도입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공식 밝혔습니다.

▶ 주가 급락...1900선 등락
주가가 미 증시 약세 영향과 외국인 매도, 일본 등 아시아 증시까지 일제히 하락해 1900선을 오르내리고 있습니다.

▶ "문제유출 교사 계좌서 뭉칫돈"
외고 입시문제 유출사건을 수사중인 경찰은 문제를 유출한 김포외고 입학홍보부장의 계좌에서 천여만원의 뭉칫돈이 발견돼 자금 출처를 캐고 있습니다. 유출 문제를 본 합격생은 3개교 54명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 금감원, 미래에셋 싱가포르 법인 조사
미래에셋의 인사이트 펀드가 논란을 불러 일으킨 가운데 금융감독원이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싱가포르 현지법인에 대한 검사를 실시합니다.

▶ 건교부 "내년 봄 전세시장 안정"
내년 봄 전세시장이 입주물량 확대로 인해 안정세를 유지할 것이라는 정부 전망치가 나왔습니다.

▶ 내일 중부 비...바람 불고 추워져
주말인 내일 중부 지역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으며, 비가 내린 후에는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2도까지 떨어지는 등 추워지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