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출퇴근 편리한 산업단지 인근 아파트 ‘인기’
입력 2016-04-01 09:50 
<표> 주요 산업단지 인근 분양 아파트 현황 [자료: 각 업체]

최근 산업단지 주변 직주근접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길거리에 시간을 낭비하는 일 없이 출퇴근이 편리해서다.
실제 창원국가산업단지 인근의 ‘창원 대원 꿈에그린은 1순위 청약에서 평균 경쟁률 152.8대1, 최고 경쟁률 1077대1을 기록하는 등 좋은 청약성적을 기록했다.
실거래에서도 강세를 보였다. 대구성서산업단지 인근의 영남네오빌(59㎡)이 2억5700만원에 거래된 반면, 약 3km 떨어진 송현우방하이츠(59㎡)는 2억원에 거래됐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산업단지의 경우 규모·인구·주변 환경에 따라 어느 정도 수요 예측이 가능하다”며 이러한 장점 때문에 분양 리스크를 줄일 수 있어 공급이 꾸준하다”고 말했다.

올해 봄 분양시장에는 최근 ‘뜨거운 감자로 부상하고 있는 주요 산업단지 인근 새 아파트가 적잖이 공급될 예정이다.
양우건설은 삼성SDI·울산하이테크밸리, 반천·반송·길천 산업단지 인근에 ‘양우내안애 더퍼스트를 분양한다. 지상 14~20층, 28개 동 규모며 부산, 양산으로 이동이 편리한 직주근접 아파트다.
우미건설이 공급하는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은 SK하이닉스, SK이노베이션, LG생활건강, LG화학 등이 위치한 청주일반산업단지와 가깝다. 지상 27층, 13개 동 규모며 서청주 나들목-중부고속도로를 통해 시외 주요 지역은 물론 도심 진입이 수월하다.
현대건설은 광주 광진구 쌍암동에 ‘힐스테이트 리버파크를 공급한다. 광주 첨단과학 산업단지 인근이며 아파트 총 1111가구·오피스텔 총 152실 규모다. 호남고속도로, 버스정류장 7개 노선과 인접해 출퇴근이 편리하다.
현재 분양 중인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와 ‘힐스테이트 운정은 주변 개발 호재로 직주근접 아파트에 포함될 전망이다. 나주 남평 강변도시에 들어서는 ‘양우내안애 리버시티 2차는 국내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광주 남구 첨단산업단지 부지와 가깝다. 힐스테이트 운정‘은 GTX개통에 따라 파주출판단지, 일산, 서울 상암 지구로 접근이 쉬워진다.
[디지털뉴스국 이다연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