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SK머티리얼즈, SKC에어가스 인수 긍정적…적극 매수”
입력 2016-04-01 07:54 

유진투자증권은 1일 SK머티리얼즈에 대해 SKC에어가스 인수에 따라 본격적으로 성장할 전망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17만원을 유지했다.
전날 SK머티리얼즈는 SKC로부터 ‘SKC에어가스 544만주(지분율 80%)를 750억원에 인수한다고 공시했다. 인수목적은 산업용 가스사업 인수를 통한 기존 특수가스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이며, 양수예정일은 오는 4일이다.
이정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SKC에어가스는 반도체, 디스플레이, 화학 등의 생산시설에서 세정과 물질 합성반응에 사용되는 산업용 가스를 제조하는 업체”라면서 SK머티리얼즈는 이번 인수를 통해 반도체·디스플레이소재 종합업체로 본격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전략을 처음으로 보여준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인수는 사업 포트폴리오 측면에서 매우 긍정적이며, SKC에어가스의 주력제품군들이 반도체·디스플레이 공정에도 사용되고 있어 사업시너지 효과가 매우 높을 것이라고 진단했다.
이 연구원은 올 하반기에 본격화될 반도체업체들의 3D NAND 신규 투자·가동과 내년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업체들의 신규라인 가동으로 NF3 수요가 확대되면서 SK머티리얼즈의 올해·내년 실적이 크게 성장할 것”이라면서 현 주가에서는 적극적인 매수 전략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