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동부대우전자, 클라쎄 경사드럼 세탁기 신제품 출시
입력 2016-03-31 15:20 

동부대우전자가 디자인과 기능을 개선한 드럼세탁기 클라쎄 경사드럼 신제품을 31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제품은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적용해 세탁조를 10도 기울이고 높이를 기존 제품보다 11.5cm 높였으며 도어 위치도 동급 제품 중 가장 위쪽에 위치시켜 세탁물을 더 쉽게 넣고 뺄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도어는 볼룸감을 강조한 56cm 고급형 와이드 모델을 채용해 세탁물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상단 조작부를 50도 기울여 조작성을 향상시켰다.
세탁기 상부에 액체세제, 섬유유연제 자동 투입장치를 설치하고 탈착식 세제함을 적용해 분리 후 세제함을 청소할 수 있다. 한번 세제를 주입하면 평균 19회 세탁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모터의 힘을 드럼에 직접 전달하는 다이나믹 인버터 모터로 세탁력을 높이고 소음과 진동은 전작보다 줄어들었다. 무상보증 기간은 12년이다.

이밖에 기본 7가지 세탁코스에 아기옷, 애벌세탁, 에어세탁, 스피트업 세탁 등 스페셜 7가지 세탁코스를 추가 적용했고 1kg 미만 세탁물을 14분만에 세탁에서 헹굼, 탈수까지 끝내는 스피트업 세탁 기능을 탑재했다. 에어 세탁기능을 장착해 옷감 손상 없이 냄새와 먼지, 세균, 진드기 등을 제거한다.
신제품 용량은 15kg 용량으로, 그래비티 실버(모델명:DWD-15PBRCR)와 라이트 실버(모델명 DWD-15PBLCR) 2개 모델이 출시된다. 가격은 120만원대다.
동부대우전자는 신제품 출시기념으로 홈페이지를 통해 ‘경사드럼 네이밍 퀴즈 이벤트를 진행하고 더 클래식 전자레인지와 아이스크림 상품권 등을 선물로 증정한다.
[디지털뉴스국 김용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