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예능전망대] ‘마리텔’ 이경규, ‘눕방’ 이어 ‘낚방’…역시 ‘킹경규’
입력 2016-03-28 15:25 
시청자의 예능 프로그램 시계는 멈추지 않습니다. 지상파부터 케이블, 종합편성채널까지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이 매주 시청자의 리모컨을 유혹하고 있죠. 실시간 검색어를 뜨겁게 달굴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또 시청자의 입맛을 가장 잘 파악한 예능 게스트는 누가 될지 궁금합니다. 이에 방송에 앞서 한 주 예능 프로그램 게스트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편집자 주>


[MBN스타 유지혜 기자]



◇ ‘유느님과의 앙숙 케미는 역시, 박명수- SBS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3/28)

유재석의 ‘영원한 단짝 박명수가 ‘동상이몽 게스트로 출연한다.

오는 28일 오후 방송될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이하 ‘동상이몽)에는 철봉 운동에 빠진 네 명의 남고생들과 이를 만류하는 어머니들의 사연으로 꾸며진다.

이날 방송에서는 게스트로 박명수가 등장해 출연자 어머니들에게 황당한 조언들을 늘어놓았다. 자녀들의 사고 위험성을 걱정하는 어머니들에게 십시일반 돈을 모아 땅을 사고 비닐하우스를 지어줘라. 금전적으로 여유 있는 유재석은 좀 보태라”고 말해 스튜디오를 일동 당황케 만들었다.

이에 박명수의 제안을 들은 유재석은 제가 박명수씨와는 정말 친하지만 우리 ‘동상이몽 하고는 잘 안 맞는 거 같다”고 돌직구를 날리며 박명수의 ‘무 논리 독주에 제동을 걸었다. 유재석의 촌철살인 지적에 박명수는 애써 외면하는 등 원조 브로맨스의 앙숙 케미를 제대로 선사했다.


MC 유재석과 박명수의 찰떡궁합 호흡은 오는 28일 월요일 밤 11시10분 SBS ‘동상이몽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이수근의 ‘친정 복귀작, 과연?- KBS2 ‘동네스타 전국방송 내보내기 (3/30)

이수근이 ‘동네스타 전국방송 내보내기(이하 ‘동.전.기)를 통해 ‘친정 KBS2에 복귀한다.

‘동.전.기는 오늘은 고단해도 내일은 쨍 하고 해 뜰 날을 기다리며 살아가는 대한민국 모든 소시민들의 어머니, 아버지, 삼촌, 이모, 누이, 동생, 이웃집 아저씨 아줌마 중 누군가는 한번쯤 나가봤을 ‘전국노래자랑 출전기를 그린 예능 프로그램이다.

지역 접수부터 1,2차 예심을 거쳐 본선 무대가 열리기 직전까지 금 주 일요일 방송될 ‘전국노래자랑의 긴 예고편이 될 ‘동. 전. 기.는 별난 사람, 튀는 사람, 동네 명물들이 모두 모여드는 예선 현장의 어떤 사각지대도 허용치 않는 기동력 갖춘 취재팀이 풀가동 된다.

특히 MC를 맡은 이수근은 저마다의 사연과 간절한 꿈을 안고 전국방송의 꿈에 도전하는 사람들의 웃프고 감동적인 인생스토리를 찾아가 만난다. 생업에 지치고 삶에 쫓겨 출사표를 던지지 않은 지역 숨은 스타들까지 찾아내고, 끼와 잠재력을 발굴해 전국노래자랑에 도전케 함으로써, 진정한 국민 참여 공개 오디션인 ‘전국노래자랑의 의미를 완성한다.

이수근의 열정으로 따뜻하고 유쾌하게 그려질 ‘동네스타 전국 방송 내보내기는 오는 30일 오후 8시55분 첫방송 된다.


◇ 연예인들이 ‘열애에 대처하는 법, 남궁민, 이동휘, 설현, 윤정수- MBC ‘라디오스타 (3/30)

열애로 뜨거운 관심을 모았던 남궁민, 이동휘와 ‘언제나 대세 설현, ‘제3의 전성기 윤정수까지 ‘라디오스타에 총출동한다.

MBC ‘라디오스타는 지난 2일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남궁민과 걸그룹 AOA 멤버 설현, 이동휘, 개그맨 윤정수의 출연 소식을 전했다.

이들의 출연은 마침내 지난 23일 예고를 통해 편성 확정을 알리면서 기대감을 자아냈다. 특히 ‘응팔을 통해 유명세를 타고, 모델 정호연과 열애를 밝히며 화제를 모았던 이동휘, 드라마 ‘리멤버에서 남규만 역을 맡아 ‘국민 악역으로 떠오른 후 모델 진아름과 연인 사이라고 밝힌 남궁민의 러브스토리가 눈길을 모은다.

과연 이들의 러브스토리는 어떤 재미를 선사할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오는 30일 오후 11시10분 방송.


◇ 이젠 ‘눕방에 이어 ‘낚방이다, 이경규, 유민주, 김이나, 허구연, 태양-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4/2)

이경규가 ‘눕방에 이어 ‘낚방을 선보인다.

지난 27일 진행된 ‘마이 리틀 텔레비전(이하 ‘마리텔) 생방송에는 이경규, 유민주, 김이나, 김구라, 헤어스타일리스트 태양이 참여했다.

이경규는 지난 방송에서 ‘눕방이라는 콘텐츠로 시청률 1위를 차지하며 베테랑 예능인으로서 파워를 보여줬다. 그는 낚시터에서 ‘낚시방송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 큰 인기를 끌어 또 다시 ‘여유만만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기대감이 모아지고 있다.

스타작사가 김이나와 헤어디자이너 태양도 신선한 콘셉트로 출사표를 던진다. 아이유, 가인 등 톱가수들의 히트곡 작사를 담당한 김이나는 첫 작사가 출연자로서 다양한 매력을 어필했고, 태양은 다양한 헤어 손질 팁을 공개하며 누리꾼을 이목을 사로잡았다.

이뿐만 아니라 ‘델리민주 유민주는 쉽게 배우는 디저트로 ‘마리텔을 방문하며, 김구라는 야구 개막시즌을 맞아 해설가 허구연, 스포츠 아나운서 정인영과 함께해 풍성함을 더했다. 이들의 출연분은 오는 4월2일 오후 11시10분 방송된다.


금주의 새 예능

◇ O tvN ‘비밀독서단2

O tvN ‘비밀독서단이 시즌2로 돌아온다.

오는 29일 첫 방송되는 ‘비밀독서단2는 매주 현실을 반영한 한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이에 걸맞은 북랭킹TOP100을 발표하고, 흥미진진한 책 이야기로 시청자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비밀독서단2에는 팟캐스트 인기 진행자들이 총출동한다. 송은이, 김숙 콤비와 이동진, ‘지대넓얕의 채사장, 인문학 스타강사 조승연이 나선다. 오상진이 이들의 중심을 맡아 프로그램을 이끌 예정이다.

팟캐스트 진행자들의 거침없는 입담으로 재미를 더할 ‘비밀독서단2는 오는 29일 오후 4시, 오후 11시 첫 방송된다.


◇ SBS ‘신의 목소리

SBS ‘보컬전쟁-신의 목소리(이하 ‘신의 목소리)가 정규 편성된다.

‘신의 목소리는 ‘아마추어 실력자가 프로가수에게 도전장을 던진다라는 포맷으로 각양각색 매력의 아마추어 실력자들이 대거 등장해 프로 가수들과 무대를 꾸미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지난 설 특집 파일럿에서는 높은 시청률을 기록해 눈길을 모으기도 했다. 이번 정규 편성을 위해 거미, 박정현, 윤도현, 설운도, 김조한뿐 아니라 소녀시대 써니, 허영지, 강남, 에이프릴 진솔, 김지민, 홍석천, 뮤지 등이 나서 ‘황금 라인업을 완성했다.

‘신의 목소리는 오는 30일 밤 11시10분에 첫 방송된다.


금주의 종영 예능

◇ Mnet ‘프로듀스 101

화제의 ‘프로듀스 101이 드디어 종영한다.

Mnet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101은 국내 46개 기획사에서 모인 101명의 여자 연습생들이 참가한 초대형 프로젝트다. ‘제작하다라는 뜻의 영단어 ‘프로듀스와 ‘입문이라는 뜻의 ‘101을 결합해 아이돌의 입문반인 연습생 101명을 대상으로 유닛 걸 그룹을 만들어가는 내용을 담았다.

투표 논란 등 다양한 논란에 휩싸였지만 ‘프로듀스 101은 많은 화제를 모으며 성공적으로 시즌을 마쳤고, 이제 11명의 최종 데뷔 멤버 선발만 남기고 있다. ‘프로듀스 101의 101명 멤버들이 모두 참여한 노래 ‘픽 미는 폭발적인 인기를 끌어 다양한 예능 프로의 BGM으로 사용되기도 했다.

한편 이들이 마지막 이야기는 오는 4월1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 tvN ‘꽃보다 청춘-아프리카

‘꽃보다 청춘-아프리카가 최종 종영한다.

‘꽃보다 청춘-아프리카(이하 ‘꽃청춘)은 ‘응답하라 1988의 주역 류준열, 안재홍, 고경표, 박보검이 함께 아프리카 나미비아 여행에 나서는 모습을 그린 여행기다.

네 명의 주인공은 적은 비용으로 여행을 하며 돈독한 우애를 다져 나가고, 신나는 여행기를 그려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다. 중간에 각종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지만, 무사히 여행을 마쳤고, 지난 25일 이들의 마지막 여행기가 그려졌다.

오는 4월1일에는 ‘꽃청춘 멤버들이 다시 모여 아프리카 여행을 회상하는 감독판으로 방영될 예정이다. 과연 감독판에는 그간의 논란에 대해 해명을 하는 시간이 등장할 것인지, ‘응팔 4인방은 어떤 기억으로 아프리카 여행을 추억하게 될지 눈길이 모아지고 있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디자인=이주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