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중간광고 찬반 논란 확산
입력 2007-11-14 19:05  | 수정 2007-11-15 09:11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허용 범위를 놓고 방송위원회가 주최한 공청회가 열렸습니다.
하지만 중간광고 허용 자체를 반대하는 의견이 적지않아 논란이 계속됐습니다.
강영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지상파 방송의 중간광고 허용을 놓고 격론이 벌어졌습니다.

방송위원회는 시청자의 시청 흐름을 방해하지 않도록 총 광고시간량을 늘리지 않는 기본 원칙을 정해놓고, 중간광고의 시간과 횟수, 그리고 프로그램 장르별 기준에 대해 복수의 안으로 제시했습니다.

인터뷰 : 이영미 / 방송위원회 정책2부장
-"종합유선방송에서의 중간광고 시행기준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기존 논의과정에서 제시됐던 방안들을 참고로 오늘 안을 제시했다."

하지만 허용범위가 아닌 찬반 자체를 놓고 공방이 치열하게 전개됐습니다.

인터뷰 : 김택환 / 한국신문협회 정책기획자문위원
-"각계 각층의 시민단체나 각계의 의견을 수렴해서 결정해야 할 사안이지, 결정해 놓고 이렇게 모여서 하는 것은 문제가 있지 않는가."

인터뷰 : 박현수 / 단국대 교수
-"이 자리가 찬반을 논의하는 자리가 아니라는 것으로 알고 왔는데, 허용 범위를 결정하는 것으로 아는데 지금 반대의견을 많이 내주시니까..."

허용 범위를 어디까지 할 것인가를 놓고도 토론자간 의견이 엇갈렸습니다.


인터뷰 : 김상훈 / 인하대 교수
-"갑자기 극적인 장면에서 끊겼는데, 그때 주인공이 바로 나와서 광고를 한다면 이건 시청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지 않은가."

이번 공청회에는 지상파방송과 케이블TV는 물론 신문, 광고업계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해, 중간광고 허용 문제가 업계 초미의 관심사임을 보여줬습니다.

mbn 뉴스 강영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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