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7-11-14 10:15  | 수정 2007-11-14 11:12
▶ '삼성 비자금 특검법' 잠시 뒤 발의
대통합민주신당과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이 잠시 뒤 삼성 비자금 특검법을 발의합니다. 세 정당의 국회 의석이 과반을 넘고 한나라당 요구내용이 특검 대상에 포함될 것으로 보여 법안 통과가 유력합니다.

▶ 주가 상승...미국발 호재 영향
미국 증시의 급반등 영향으로 코스피 지수가 장중 50여 포인트가 오르는 등
이틀 연속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남북총리회담 서울서 오후 개막
1차 남북총리회담이 오늘 오후 서울에서 개막해 사흘 간의 일정에 들어갑니다. 서해 평화협력 특별지대 조성과 이산가족 상시 상봉 등이 집중 논의될 예정입니다.

▶ 수능 D-1...오늘 예비소집
2008학년도 대학 수학능력 시험 하루 전인 오늘 전국 2백11개 시험장에서 예비소집이 실시됩니다. 수험생들에게는 일제히 수험표가 배부됩니다.

▶ "해외펀드 쏠림 모니터링 강화"
김용덕 금융감독위원장은 해외펀드의 과열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면서 지나친 쏠림 현상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김경준 송환 지연...내일쯤 귀국
BBK 주가조작 사건의 핵심인물인 김경준 씨의 귀국이 보안상 등의 이유로 당초 보다 하루 늦은 내일쯤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 국민은행, 중기 신규 대출 중단
국민은행이 중소기업과 소규모 사업자인 소호에 대한 신규 대출을 사실상 중단했습니다. 이같은 조치는 중기대출 쏠림 현상이 심화되자 금융감독 당국이 잇단 경고음을 보낸 가운데 나온 것입니다.

▶ 마부노호 한국 선원 모레 귀국
지난 4일 소말리아 해적에게 풀려나 어제 예멘 남부 아덴항에 도착한 마부노호 한국인 선원 4명이 이르면 16일 귀국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