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한국PD대상] ‘그것이 알고싶다’, 올해의 PD상 수상 ‘쾌거’
입력 2016-03-18 23:25 
사진=천정환 기자
[MBN스타 유지혜 기자] SBS ‘그것이 알고싶다 팀이 올해의 PD상을 수상했다.

18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KBS별관 스튜디오에서는 한국PD연합회가 주최하는 제 28회 ‘한국 PD대상 시상식이 개최됐다. 행사에는 방송인 이휘재와 박은영 아나운서가 MC로 나섰다.

이날 대상 격에 속하는 올해의 PD상에는 ‘그것이 알고싶다가 선정됐다. 제작진의 대표로 무대에 오른 도준우 PD는 다른 PD들과 함께 오르고 싶었는데 다음 회차를 만들고 있어 나오지 못해 아쉽다”고 동료들을 떠올렸다.



도 PD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그것이 알고 싶다가 천 회를 넘었다. 천 명의 제보자들과 시청자들이 함께 해주셨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었다. 큰 소리 내서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도준우 PD는 모든 제작진과 가족들에 고마움을 전한 뒤 ‘그것이 알고싶다 시청자 분들은 방송을 보신 후 저희보다 더 분노하고 가슴 아파해주신다. 그걸 보며 힘내서 더욱 정확한 방송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시청자에 공을 돌렸다.

또한 현재 ‘그것이 알고싶다 MC를 맡고 있는 김상중을 언급하며 저희 프로는 전적으로 90% 이상이 김상중 덕분”이라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자아냈다. 도준우 PD는 취재 내용과 대본을 정확하게 전달하고 감정 전달도 훌륭하다. 그래서 구성 내용이 부족하더라도 김상중 선배님을 믿고 간다”며 그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한국PD대상은 방송문화 발전과 자유언론 구현을 위해 공헌한 방송 프로듀서와 방송인들을 격려하고 미래지향적 방송을 구현하기 위해 한국PD협회가 매년 시상하는 상이다.

유지혜 기자 yjh0304@mkculture.com/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