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엄지의 제왕] 5분 만에 뱃살 쏙! 숨만 쉬어도 뱃살이 빠지는 '5분 호흡 운동'
입력 2016-03-16 11:49  | 수정 2016-03-16 16:35
사진=MBN


[엄지의 제왕] 5분 만에 뱃살 쏙! 숨만 쉬어도 뱃살이 빠지는 '5분 호흡 운동'

15일 방송된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5분만 투자하면 뱃살을 잡을 수 있는 '5분 호흡 운동법'을 소개했습니다.

나잇살을 25kg 감량한 조영선 씨는 "5분이면 충분하다. 누워있기만 해도 뱃살을 뺄 수 있다. 준비물은 의자 하나만 있으면 된다"며 5분 호흡 운동법을 소개했습니다.

그는 "보통 뱃살을 뺀다고 하면 윗몸 일으키기 등 무리한 운동을 많이 하는데, 중년에 윗몸 일으키기를 하다 잘못하면 오히려 몸이 망가지고 약해지는 경우가 많다"며 "그래서 가장 기초적이지만 효과가 확실한 호흡 운동을 알려드리겠다"고 덧붙였습니다.



과연 5분동안 누워만 있어도 뱃살을 뺄 수 있을까?

조영선 씨는 "얇고 타이트한 의상이 도움이 되고, 배에 힘을 준 상태로 긴장을 풀지 않고 호흡하는 것"이라고 설명하며 준비한 의자에서 시범을 보였습니다.

우선 누운 상태에서 무릎이 직각이 되도록 구부려 의자 위에 얹습니다. 이후 꼬리뼈를 말아준다는 느낌으로 엉덩이를 살짝 들어 올립니다.그 상태에서 갈비뼈와 명치를 손바닥으로 누르면서 호흡합니다. 일반적인 복식 호흡과 달리 복부의 긴장을 풀지 않고 숨을 쉬는게 포인트입니다.

갈비뼈를 손으로 눌러주는 이유는 뭘까요?

조영선 씨는 "복부에 힘을 주면서 호흡하는 것이 초보자들에겐 쉽지 않다"며 "손으로 눌러주면 호흡 중에도 복부에 힘을 줘서 근육을 잡아당기는 효과가 있다"고 조언했습니다.

이어 "흉곽을 교정하는 효과도 있다"고 전했습니다.

방송은 매주 화요일 오후 11시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