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모두 잘 될거예요” 편의점 도시락의 ‘감성 문구’
입력 2016-03-09 16:42  | 수정 2016-03-10 17:38

간단하게 식사를 때우는 청춘을 위한 응원문구를 적어 넣은 편의점 도시락이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편의점 도시락을 먹는 사람들을 위로하는 문구라는 게시글이 올라와 조회수 5888회를 기록했다.
게시글에 포함된 도시락 사진은 편의점 CU가 출시한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 중 하나인 ‘매콤 돈가스 정식이다. 용기 바닥에는 힘내요 모두 잘 될 거예요” 괜찮아요! 토닥토닥”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등 세 가지 글이 적혀있다.
소비자들은 각박한 생활 속에서 도시락의 문구가 위로가 됐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 네티즌은 평소처럼 편의점에 들려 도시락을 사 먹고 이 감성 문구를 발견했다”며 마음 한구석이 따뜻해졌다”고 말했다. 이 제품의 3월 첫 주 판매량은 전주 대비 13.2%가 늘었다.

CU를 운영하는 BGF 리테일 측은 백종원 도시락 시리즈가 누적 판매 216만 개를 돌파하자 이를 기념해 고객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담은 용기를 기획했다. BGF 리테일 관계자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해 일상 속의 작은 응원이 되길 바랐다”며 고객들의 반응에 기획자들도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감성 멘트가 적힌 도시락은 매콤 돈가스 정식 도시락뿐이지만 앞으로 새로 출시되는 도시락 용기로 확대 적용된다. 매콤 돈가스 정식 도시락 또한 패키지가 리뉴얼 될 때까지 감성 멘트가 적힌 용기로 계속 판매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윤진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