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3시 주요뉴스
입력 2007-11-01 13:00  | 수정 2007-11-01 14:10
▶ 유가 또 사상 최고...환율 반등
국제유가는 미국 금리 인하와 재고 감소 영향으로 하룻만에 급등세로 돌변해 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어제 급락했던 원달러 환율은 소폭 반등하고 있습니다.

▶ 전군표 국세청장 검찰 출두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해 전군표 국세청장이 오늘(1일) 오전 부산지검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습니다. 전 청장은 검찰 소환 자체가 국민들에게 부끄럽고 죄송한 일이라고 심정을 밝혔습니다.

▶ 박근혜 "이재오 발언 오만의 극치"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가 이재오 최고위원의 좌시하지 않겠다는 발언에 대해 오만의 극치라고 본다며 직격탄을 날렸습니다. 봉합 국면에 들어선 듯 보였던 한나라당 갈등이 다시 불거지고 있습니다.

▶ '리베이트' 제약사 199억 과징금
병원을 상대로 영업을 하면서 리베이트를 제공해 온 10개 제약사에 대해 199억원의 과징금이 부과됐습니다. 유한양행과 동아제약 등 5개사는 검찰고발됐습니다.

▶ 서울시 2010년까지 1,300명 감축
서울시가 오는 2010년까지 정원을 천3백 명 줄이고 국 단위 이상 7개 기구를 감축하는 등 강도높은 구조조정에 착수합니다.

▶ 한상대회 첫날 8천만달러 성과
세계한상대회가 순조롭게 이틀째 일정을 소화하고 있는 가운데, 한상 행사 첫날 비즈니스 성과가 8천만달러를 넘긴 것으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 "주의력결핍 치료제 남용 심각"
정신과 의원들이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치료제를 성적 향상 목적으로 처방하는 등 약물 남용이 심각한 상태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낮부터 기온 '뚝'...주말까지 '쌀쌀'
오늘 낮부터 찬바람이 불고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초겨울 추위가 다시 시작되겠습니다. 이번주 내내 추위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