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mbn 11시 주요뉴스
입력 2007-11-01 11:10  | 수정 2007-11-01 11:10
▶ 코스피 장중 2,085P...상승폭 반납
미국 금리 인하 소식에 힘입어 개장과 함께 큰 폭으로 오르며 2,080포인트를 돌파했던 코스피 지수는 상승폭을 모두 반납하고 보합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 유가 또 사상 최고...환율 반등
국제유가는 미국 금리 인하와 재고 감소 영향으로 하룻만에 급등세로 돌변해 또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어제 급락했던 원달러 환율은 소폭 반등하고 있습니다.

▶ 전군표 국세청장 검찰 출두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해 전군표 국세청장이 오늘(1일) 오전 부산지검에 출석했습니다. 전 청장은 검찰 소환 자체가 국민들에게 부끄럽고 죄송한 일이라고 심정을 밝혔습니다.

▶ 이회창 측 "다음주 입장 발표"
한나라당 이회창 전 총재의 측근인 이흥주 특보는 다음 주 쯤 이 전 총재가 모든 것을 정리해 국민에게 입장을 발표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 서울시 2010년까지 1,300명 감축
서울시가 오는 2010년까지 정원을 천3백 명 줄이고 국 단위 이상 7개 기구를 감축하는 등 강도높은 구조조정에 착수합니다.

▶ 북핵 불능화 이행팀 오늘 방북
북한 핵시설 불능화 작업을 수행할 불능화 이행팀이 오늘 북한으로 들어갑니다. 불능화 이행팀은 영변 핵 시설에서 주요 부품을 빼내 북한 내 적절한 장소에 보관하는 작업을 수행합니다.

▶ "주의력결핍 치료제 남용 심각"
정신과 의원들이 주의력 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치료제를 성적 향상 목적으로 처방하는 등 약물 남용이 심각한 상태인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낮부터 기온 '뚝'...주말까지 '쌀쌀'
오늘 낮부터 찬바람이 불고 기온이 뚝 떨어지면서 초겨울 추위가 다시 시작되겠습니다. 이번주 내내 추위가 계속될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