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검사외전’의 재미?…이성민·박성웅이 살린다
입력 2016-02-01 08:28 
[MBN스타 손진아 기자] 영화 ‘검사외전이 영화의 힘을 실어 줄 이성민, 박성웅의 출격을 예고하고 있어 영화에 대한 궁금증이 한층 더 고조되고 있다.

연극, 드라마, 영화 등 폭 넓은 필모그래피로 탄탄한 연기력을 쌓아온 베테랑 배우 이성민. 특히, 드라마 ‘미생을 통해 만년 오과장으로 인간적이고 따뜻한 인상을 남기며 많은 청춘들의 국민 멘토로 사랑을 받기도 했다. 그런 그가 ‘검사외전을 통해 변재욱의 상사이자, 오랜 경력의 베테랑 검사 우종길로 분해 자신의 권력과 야심을 위해서라면 물, 불 가리지 않고 달려드는 인물이다. 극 중 황정민이 정의롭고, 진실 앞에 직진 밖에 모르는 검사를 보여준다면, 이성민이 맡은 우종길은 꾀와 권모술수에 능한 비열함으로 검사의 어두운 부분을 가감 없이 보여줄 예정이다.

이성민은 영화에 참여한 이유에 대해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혀 있는 주인공이 합법적으로 세상 밖에 나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과정이 인상 깊었다”라며 예측불허로 전개되는 스토리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군도:민란의 시대의 조감독이었던 이일형 감독과 배우 황정민 씨와 또 한번 작업할 수 있어서 끌렸다”라며 함께 호흡을 맞춘 감독, 배우들과의 호흡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성민에 이어 영화의 힘을 더할 배우는 바로 박성웅. 조폭, 형사, 살인마 등 강렬한 이미지로 관객들의 뇌리에 박혔고, ‘신세계를 통해 ‘살려는 드릴게라는 명대사를 탄생시키며 지금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박성웅은 자신이 맡은 캐릭터를 특유의 흡입력 있는 연기로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내는 뛰어난 연기력을 지녔다. 그가 이번 ‘검사외전에서는 변재욱의 동료이자 이슈의 중심에 서고 싶어하는 검사 양민우 역할을 맡았다. 박성웅이 연기한 양민우는 일명 기회주의자 혹은 라인 타기의 선수로, 성공을 위한 금 동아줄을 잡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인물이다. 그는 스타를 꿈꾸는 기회주의자지만, 때로는 타인에게 속을 너무 훤히 보여주는 허점을 보이는 등 예상치 못한 웃음을 선사하기도 한다.

캐스팅 제의를 받은 후 박성웅은 저한테는 또 하나의 도전이었고, 이 캐릭터를 내가 소화해낼 수 있을까 걱정했다. 그런데 지금은 연기 하는 게 재미가 있다. 나도 모르게 여러 가지 연기가 나오게 된다”라며 입체적인 캐릭터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고, 황정민, 강동원, 이성민 선배가 나오신다는 얘기를 듣고, 거부할 수 없었다. 개성이 독특한 사람들이 만나서 네 명의 캐릭터만 봐도 2시간이 훅 지나갈 것 같다”라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펼쳐낼 영화에 대한 높은 애정을 밝히며,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검사외전은 오는 2월3일 개봉할 예정이다.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