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JT친애저축은행, ‘2015 저축은행 소비자만족도 최고’
입력 2016-01-27 11:34  | 수정 2016-01-28 11:38

JT친애저축은행이 26일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제14회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저축은행 부문 소비자만족도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만족도 조사는 지난해 11월 19일부터 29일까지 11일간 전국 단위로 진행됐으며, JT친애저축은행은 품질·서비스 만족도, 가격 대비 만족도, 기대대비 만족도, 재구매 의도, 타인추천 의도, 부문별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등 총 6개 평가항목 가운데 5개 항목에서 1위를 차지했다. 저축은행 부문 투표건수는 총 3930건이었다. 특히 고객 신용도와 자금 사용목적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고객맞춤형 금융상품을 다수 선보여 재 구매 및 타인추천 의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윤병묵 JT친애저축은행 대표는 서민을 위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이 소비자들에게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제일주의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고객에게 강한 신뢰를 주는 대한민국 대표 저축은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4회째인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행사로, 소비자가 만족도와 선호도를 직접 평가해 대한민국 만족도 1위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이번 소비자만족도 조사는 온라인과 모바일, 1대1 유선조사로 진행됐다.
[김덕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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