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생활 편의시설 잘 갖춰진 지역 신규 아파트 눈길
입력 2016-01-22 14:05 
‘춘천 효자 서희스타힐스’ 조감도 [자료 = 서희건설]

최근 분양시장에서 쇼핑과 여가생활, 병원 등 생활기반시설과 가까운 곳에 새로 공급되는 아파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집에서 멀리 나갈 필요없이 의·식·주와 관련한 다양한 서비스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쇼핑과 자녀들을 위한 교육센터, 놀이시설, 외식 및 나들이 장소인 대형마트나 백화점 인근 아파트의 경우 수요자들의 선호가 남다르다.
실제 지난해 12월 GS건설이 광명역세권에서 분양한 ‘광명역파크자이 2차는 가구전문점 이케아와 코스트코, 롯데프리미엄 아울렛이 근처에 있다는 장점을 내세워 최고 125.2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이 1순위에서 마감됐다.
이에 앞서 지난해 11월 현대건설이 일산 킨텍스부지에서 공급한 ‘힐스테이트 일산 역시 주변에 현대백화점, 원마운트, 롯데빅마켓, 이마트타운 등 대형 문화·생활시설이 조성돼 있어 평균 28.43대 1로 전 타입 청약이 마감된 바 있다.
◆ 대형마트, 명동거리 상권 갖춘 ‘춘천 효자 서희스타힐스 분양
강원도 춘천시 효자2동 158-1번지 일원에서 조합원 모집이 한창인 ‘춘천 효자 서희스타힐스 지역조합아파트가 생활편의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춘천에서도 중심생활권으로 꼽히는 효자동에 들어선다. 효자동에는 이마트 춘천점을 비롯해 춘천 중심 상권인 명동, 춘천시청, 춘천문화 예술회관, 강원대학교 병원 등이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효제초등학교와 춘천교대 부설초, 남춘천중, 춘천여중, 춘천여고, 강원대학교가 인접해 있다.
‘춘천 효자 서희스타힐스는 전용면적 54~59㎡ 지하 2층~지상 19층 6개동 총 36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전 가구가 중소형(전용면적 54~59㎡)으로 구성된다.

3베이, 4베이 평명설계로 면적 보다 넓은 주거생활을 할 수 있다. 단지 내에 테마광장과 중앙광장, 주민운동시설, 어린이놀이터이 들어선다.
춘천 효자 서희스타힐스 주택홍보관은 강원도 춘천시 경춘로 2354(온의동 514) 대일빌딩 2층에 위치해 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