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9호선 전 구간의 노선이 확정되면서 새로 형성되는 역세권 아파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노선을 따라 수혜를 받게 되는 지역을 둘러봤는데요, 오늘은 먼저 강서구 염창동과 여의도 일대를 취재했습니다.
이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2005년 서울 강서구 염창동에 지어진 한 아파트입니다.
9호선이 개통되면 역까지는 7~8분 거리.
지난해 8월 105㎡ 한 가구가 5억 6천만원에 팔린 이후 지금은 거래가 끊긴 상태입니다.
현재 매도호가는 7억원, 매수희망가와 1억원 가까이 벌어졌지만 지하철 9호선에 대한 기대심리로 떨어질 줄 모릅니다.
인터뷰 : 원학수 / 염창동 공인중개사
-"지하철 9호선에 대한 기대심리 때문에 매도호가가 떨어지지 않고 매수자들도 경기가 어려워 가격이 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어 거래가 없습니다."
이같은 현상은 여의도도 마찬가지 입니다.
재건축과 금융특별구역 개발 등 9호선 개통 외에도 호재가 많아 거래가 끊긴 가운데서도 매도 호가는 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9호선과 5호선 환승역 주변의 한 아파트는 109㎡가 지난해 9억원대로 가격이 형성된 뒤 불경기 속에서도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역세권 외에도 개발호재가 많아 앞으로도 더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규정 / 부동산114 차장
-"서울시 전체적으로 여의도와 용산 수변개발과 한강르네상스 개발계획이 진행 중인데 9호선 개발과 맞물리면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혁준 / 기자
-"9호선은 한강변을 지난다는 장점 외에도 강남권을 관통하기 때문에 역세권 주변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선을 따라 수혜를 받게 되는 지역을 둘러봤는데요, 오늘은 먼저 강서구 염창동과 여의도 일대를 취재했습니다.
이혁준 기자가 보도합니다.
2005년 서울 강서구 염창동에 지어진 한 아파트입니다.
9호선이 개통되면 역까지는 7~8분 거리.
지난해 8월 105㎡ 한 가구가 5억 6천만원에 팔린 이후 지금은 거래가 끊긴 상태입니다.
현재 매도호가는 7억원, 매수희망가와 1억원 가까이 벌어졌지만 지하철 9호선에 대한 기대심리로 떨어질 줄 모릅니다.
인터뷰 : 원학수 / 염창동 공인중개사
-"지하철 9호선에 대한 기대심리 때문에 매도호가가 떨어지지 않고 매수자들도 경기가 어려워 가격이 떨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어 거래가 없습니다."
이같은 현상은 여의도도 마찬가지 입니다.
재건축과 금융특별구역 개발 등 9호선 개통 외에도 호재가 많아 거래가 끊긴 가운데서도 매도 호가는 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9호선과 5호선 환승역 주변의 한 아파트는 109㎡가 지난해 9억원대로 가격이 형성된 뒤 불경기 속에서도 보합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역세권 외에도 개발호재가 많아 앞으로도 더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 김규정 / 부동산114 차장
-"서울시 전체적으로 여의도와 용산 수변개발과 한강르네상스 개발계획이 진행 중인데 9호선 개발과 맞물리면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혁준 / 기자
-"9호선은 한강변을 지난다는 장점 외에도 강남권을 관통하기 때문에 역세권 주변 부동산 시장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혁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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