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중부지방 짙은 안개 주의, 일교차 10도 안팎
입력 2007-10-24 05:35  | 수정 2007-10-24 05:35
현재 서울은 시정거리가 2.5 킬로미터로 어제보다도 안개가 짙게 끼어있습니다. 또 충청 지방은 시정거리가 백미터도 되지 않으니까요 아침 출근길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가을의 마지막 절기인 '상강' 입니다. 상강에는 일교차가 커서 된서리가 내린다고 하는데요, 오늘 대부분 지방 일교차가 10도 이상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두꺼운 옷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겹 챙겨 입으시는게 좋겠습니다.

구름 모습 보시죠. 현재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별다른 구름 없이 맑은 모습입니다.

(기상도) 오늘 중부지방은 맑겠고, 남부지방은 밤부터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또 동해안 지방은 북동기류의 영향으로 하루종일 구름이 많이 지나겠습니다.

(현재기온) 현재 전국이 9도에서 17도로 어제와 비슷하게 출발하고 있는데요,

(최고기온) 한 낮에는 전국이 20도 안팎으로 일교차가 크게 나겠습니다.


(생활지수) 오늘의 생활지수 보시죠. 가을에는 특히 좋은 전시회나 연주회가 많습니다. 오늘 날씨도 맑을 것으로 예상되니까요 여러가지 문화 공연 보러 가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주간날씨) 목요일과 금요일은 남부지방에, 일요일에는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겠습니다. 또 비가 그친 뒤 다음주 부터는 아침 저녁으로 더 쌀쌀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