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명품 브랜드타운 프리미엄 ‘포천2차 아이파크’ 인기
입력 2016-01-04 14:50 
포천시 주택시장이 모처럼 만에 활기를 띄고 있다. 바로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타운을 완성하는 ‘포천2차 아이파크가 분양하고 있어서다.
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포천시 포천3지구에서 분양중인 ‘포천2차 아이파크는 앞으로 포천시에서 가장 큰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될 전망이다.
◆ 포천시 첫 대규모 명품 브랜드타운으로 실수요자 관심 집중
일반적으로 브랜드타운은 아파트 단지 내에 상업시설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구축돼 있고, 문화∙체육시설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잘 갖춰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
선호도가 높은 만큼 수요층이 탄탄해 불황에도 가격하락폭도 작다.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가능성도 높아 가치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포천2차 아이파크는 이 같은 브랜드타운의 가치를 모두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며 포천시 내 수요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이번에 공급되는 ‘포천2차 아이파크는 앞서 분양한 ‘포천 아이파크와 함께 포천시에서 처음 조성되는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타운으로, 향후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포천시는 지난 2006년 이후로 신규 공급이 전무한 지역으로 신규분양 아파트의 희소성 및 기대가치도 높다는 점도 몸값을 높이고 있다.
◆ 명품 입지도 가치 높이는데 한 몫!
입지도 뛰어나다. 단지가 들어서는 포천3지구는 총 42만920㎡ 규모로, 지구단위계획으로 지정돼 개발되는 만큼 주거환경이 뛰어날 것이란 평이다. 포천교육지원청과 포천소방서가 단지와 맞붙어 있는데다 포천시청, 포천경찰서 등 관공서가 인접해 있어 관련된 수요층들의 유입이 기대된다.
여기에 ‘포천2차 아이파크는 포천시 군내면 용정리 일원에 조성되는 용정산업단지도 차량 약 3분 거리에 있어 직주근접성도 뛰어나다.
용정산업단지는 오는 6월 준공인가를 받을 예정이며, 94만8995㎡ 규모의 부지에 섬유, 가구, 기타 기계 및 장비 관련 기업체가 입주할 예정이다. 현재 꽃샘식품, 아이팩, 청우식품, 오뗄, 산과들에, 위노스 등 우수기업들이 분양계약을 체결해 입주를 위한 준비에 한창이다.
생활편의시설의 이용도 편리하다. 포천 도심과 인접해 상업시설 이용이 쉽고 경기도도립중앙도서관, 포천문화원, 포천종합운동장, 포천종합체육관, 청성문화체육공원 등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단지 맞은편에는 학교부지가 위치해 있는데다 포천일고 등이 도보권에 있어 통학환경도 수월하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청성산(285m)이 인접해 있고, 구읍천과 포천천이 단지 북측과 서측으로 각각 흐른다. 또 문화공원도 단지와 마주해 있어, 단지 내 공원처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교통여건 개선도 기대된다. 구리~포천간 고속도로가 오는 2017년 개통 예정으로, 구리까지 40분, 잠실까지 50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포천~파주~남양주 화도를 있는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도 오는 2019년 예정에 있어, 교통환경도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정부가 지난 16일 포천을 포함한 경기 동북부 접경 지역 중 낙후 지역을 수도권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혀 향후 개발여건이 개선되고 발전가능성도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 면적형별 특화설계 적용, 임대상품으로도 활용가능
내부설계도 뛰어나다. 각 면적형별 특화설계를 적용, 생활습관에 따른 선택이 가능하다. 전용 59A㎡는 4베이 판상형으로 마스터존을 강화, 부부욕실 및 파우더룸, 채광과 환기가 가능한 디럭스한 드레스룸이 적용되었다. 전용 59B㎡는 거실을 중심으로 침실을 배치했으며, 각종 수납공간을 강화했다.
직주근접성이 뛰어난 만큼 일대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 임대수익형 상품으로 활용도 가능하다.현재 포천시의 전용 59㎡형 임대료는 보증금 4000~5000만원, 월 임대료 50~60만원 수준으로, 임대상품으로 활용 시 약 6%의 수익률을 거둘 수 있어 투자가치도 우수하다.
현대산업개발 ‘포천2차 아이파크 분양대행사 와이낫플래닝 박찬주 대표는 포천시에서 들어서는 첫 브랜드타운인데다, 중소형 위주의 면적구성으로 실수요층들의 관심이 높다”며 특히 포천시 송우지구, 어룡동 등에서 공급된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들과는 달리 현대산업개발이 입주까지 책임시공을 맡고 있어 사업 안정성이 높다는 것도 인기에 한몫을 담당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포천2차 아이파크는 선착순 계약이 진행 중이다. 계약에 대한 문의전화 및 견본주택 방문객이 꾸준히 이어짐에 따라 조만간 분양마감이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포천시 군내면 구읍리 686번지(포천소방서 맞은편)에 위치해 있다. 1600-0959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