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고지혈증에 피해야할 음식, 산소주스로 건강도 챙기고 몸매도 만들고 ‘예정화 몸매의 비밀’
입력 2016-01-04 13:01 
고지혈증에 피해야할 음식
고지혈증에 피해야할 음식, 산소주스로 건강도 챙기고 몸매도 만들고 ‘예정화 몸매의 비밀

고지혈증에 피해야할 음식과 더불어 건강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예정화 산소주스도 눈길을 끌고 있다.

예정화는 과거 방송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서 운동법과 다이어트 비법을 공개했다.

예정화는 이날 계속되는 운동 후 배고픔을 호소하며 케이크와 피자 등을 먹었다. 음식을 먹고 난 예정화는 살이 찌지 않는 비결을 공개하겠다”며 산소주스를 만들었다.

예정화는 산소주스를 만들기 위해 레몬즙을 낸 후 감식초 뚜껑에 반 정도 감식초와 매실액을 넣었다. 그리고 종이컵 반 정도의 물을 넣어 산소주스를 완성했다.

직접 만든 산소주스를 마시며 예정화는 무설탕이다. 엄청 달달하다 이런 건 아닌데 건강해지는 느낌”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지혈증이란 혈액에 필요 이상의 콜레스테롤이 끼어 있는 상태를 말한다.

별다른 초기증상이 없어 합병증이 진행된 후에야 발견하는 경우가 많으며, 합병증이 발생하면 고지혈증은 물론 각각의 질환에 대한 치료도 병행해야 하기 때문에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고지혈증을 예방하기 위해선 식습관 개선이 필수다.

육류나 달걀 등 고지혈증에 피해야 할 음식은 삼가고, 생선, 채소, 견과류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특히 홍삼은 각종 임상시험과 논문을 통해 콜레스테롤 감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을 인정받은 바 있다.

차의과대학 정동혁 교수팀은 고지혈증 환자들에게 2주간 매일 홍삼을 복용토록 한 뒤, 복용 전후의 콜레스테롤 수치 변화를 했다.

그 결과, 환자 대부분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하락했으며, 그중 304㎎/㎗로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던 환자의 콜레스테롤은 74㎎/㎗나 낮아진 230㎎/㎗으로 나타났으며, 230㎎/㎗은 콜레스테롤 정상수치에 속한다.

또한 KGC 인삼공사 표준품질연구소 곽이성 박사팀은 인위적으로 고지혈증을 일으킨 실험용 쥐에게 홍삼 추출물을 투여한 뒤 중성지방 함량을 측정했다. 그 결과, 홍삼 추출물을 투여한 쥐의 중성지방 함량이 17.6%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곽 박사는 "홍삼 성분이 중성지방 분해효소인 LPL(lipoprotein lipase)을 활성화함으로써 혈액 중의 중성지방을 감소시킨 것"이라고 설명했다.

고지혈증에 피해야할 음식

온라인 이슈팀@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