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티몬, 모바일 특화 패션 채널 ‘웨어웨어’런칭
입력 2015-12-23 10:20 

국내 소셜커머스 티몬이 국내외 유명 브랜드 의류와 잡화, 액세서리를 한 곳에 모은 모바일 전용 패션 채널 ‘웨어웨어(www.wherewear.co.kr)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웨어웨어는 티몬앱 내에서 별도의 카테고리로 운영되는 채널이다. 최신 트렌드에 민감한 고품질 패션 브랜드와 희소성 있는 제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한다. 유명 디자이너와의 콜라보레이션 혹은 자체 패션 브랜드 등 티몬에서만 볼 수 있는 제품이나, 유명 인사들에게 인기 있는 브랜드 중에서도 엄선된 제품들을 패션 전문 MD가 제안한다.
기존 온라인 쇼핑몰과는 달리 오프라인의 감각적인 브랜드 편집샵 컨셉으로 패션 매장을 둘러보듯 모바일 화면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패션매출의 85%가 모바일에서 발생하는 등 주도권이 모바일을 중심으로 이동하고 있지만, 패션업체들이 추구하는 브랜드의 가치를 지킬 수 있는 모바일 채널은 찾기 어렵다는 업계의 고민을 반영했다.
티몬은 ‘웨어웨어를 통해 소녀감성의 ‘바나나크레이지와 스트릿 패션 ‘유콜미엑스 등 자체 생산한 신규 브랜드를 런칭한다. AG진, ‘허드슨 진, ‘아웃스탠딩 오디너리 등 셀럽들이 찾는 국내외 10여개 인기 브랜드 440여개 상품도 선보인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고태용, 김원중, 계한희, 이명신 등 국내 유명 패션 디자이너 4인이 참여한‘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스?셔츠를 6만9000원에 한정 판매한다. 웨어웨어의 전 상품은 무료 배송되며, 상품 불만족 시 무료반품도 가능하다.
김현수 티켓몬스터 패션사업혁신본부장은 웨어웨어는 브랜드의 고민을 이해하고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모바일 핵심 패션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희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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