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매그놀리아베이커리부터 치즈케이크 팩토리까지, 쉑쉑버거 한국 상륙 전 브랜드 보니
입력 2015-12-22 19:35  | 수정 2015-12-22 20:07
쉑쉑버거/사진=MBN
매그놀리아베이커리부터 치즈케이크 팩토리까지, 쉑쉑버거 한국 상륙 전 브랜드 보니


쉑쉑버거의 내년 한국진출이 확정되면서 현재 한국에 들어와 있는 미국 식품 브랜드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에서 바나나 푸딩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매그놀리아 베이커리 역시 최근 한국에 입점에 큰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바나나푸딩과 레드벨벳 컵케이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매그놀리아 베이커리는 이 두 품목에 한해 1인 1개 원칙을 고수하면서 인기를 증명했습니다.

'빅뱅이론'으로 미국 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치즈케이크 팩토리'역시 한국에서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미국에서는 파스타와 스테이크 등 식사류와 디저트를 판매하고 있는 치즈케이크 팩토리는 한국에서 디저트에만 선택적 집중 전략을 발휘해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 처음 등장한 판다익스프레스도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오렌지 치킨이나 볶음 면 등 중국식 음식을 미국화 한 판다익스프레스는 현재 명동 등에 입점해 한국인들에게 또 다른 입맛을 선사했습니다.

이처럼 이전에 들어왔던 미국 식품브랜드들이 큰 인기를 끌면서 쉑쉑버거의 귀추도 주목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