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 35억 추가 투자유치 성공
입력 2015-12-22 15:24  | 수정 2015-12-22 15:57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센터 전문기업이자 민간 창업보육기관인 (주)르호봇 비즈니스 인큐베이터(대표 목영두, 이하 르호봇)가 지난해에 이어 35억을 추가로 유치해 소기업을 지원하는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르호봇은 이번 자금 유치를 통해 국내 전략적 거점에 추가로 비즈니스센터를 건립하고, 글로벌 센터 설립을 통해 국내 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도울 수 있게 됐습니다.

르호봇은 국내 비즈니스센터의 대표적인 모델로 16년동안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하며,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센터로 성장했습니다. 현재 전국 35개 비즈니스센터에 약 3,500여 이용기업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투자유치를 계기로 르호봇은 기존에 운영하던 멤버십 서비스를 확충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를 위해 멤버십 이용자 간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 기능과 회의실 예약 등이 가능하도록 웹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을 개발 중입니다.

목영두 르호봇 대표는공간공유비즈니스뿐만 아니라 인큐베이터 및 비즈니스 플랫폼 등 다양하게 진화하는 르호봇의 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은 것 같다”며 이번 투자를 계기로 르호봇은 한국의 창업 생태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도록 스타트업 지원 사업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