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15년만 `다시` 달린 터보 트레인..음원차트 `호응`
입력 2015-12-21 09:0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조우영 기자] 15년 만 다시 달린 터보 트레인에 대중도 뜨겁게 응답했다.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 3인이 뭉친 그룹 터보가 정규 6집 앨범 ‘어게인(AGAIN)을 21일 0시 발표했다. 이날 오전 8시 현재 타이틀곡 ‘다시는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올레뮤직, 지니, 소리바다, 벅스, 몽키3 등 7개 음악 사이트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했다. 국내 음원시장 최대 점유율 사이트 멜론에서는 아직 4위지만 점점 상승세를 타고 있다.
또 다른 타이틀곡 ‘숨바꼭질을 비롯해 다른 수록곡들도 고르게 주요 음악 사이트 상위권에 안착하며 음악 팬들의 관심을 대변했다. 음원 공개 후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도 ‘터보 두 글자가 꾸준히 올라 있다.
터보의 데뷔 20주년 앨범이기도 한 이번 정규 6집에는 총 17 트랙이 수록됐다. 추억과 현재가 공존하는 종합선물세트와도 같은 앨범을 완성했다고 터보는 앞서 설명했던 터다. 1990년대 추억을 떠올리는 세대와 젊은층을 모두 아우르겠다는 전략이다.

유재석 박정현 제시 케이윌 산이 이하늘 지누 이상민 소야 등 화려한 피처링 군단이 가세했다. '핫'한 히트메이커 이단옆차기와 터보의 히트곡을 다수 배출했던 주영훈과 윤일상 작곡가가 힘을 보탰다.
더블 타이틀곡 ‘다시는 '나 어릴적 꿈', '러브 이즈(Love Is)' 등 과거 터보의 계보를 잇는 정통 댄스 트랙이다. '국민 MC' 유재석이 지원사격했고,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차태현과 이광수가 특별 출연했다.
‘숨바꼭질은 감성적인 미디엄 템포의 곡이다. 아련하게 들리는 일렉트릭 피아노 라인과 스트링 사운드가 곡 전체를 이끌어가며 김종국의 감미로운 음색과 잘 어우러졌다.
fact@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