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연말정산 미리보기, 이렇게 간단했나? 간소화 서비스도 시작…'스마트한 연말정산'
입력 2015-12-20 11:42 
연말정산 미리보기/사진=홈텍스 홈페이지
연말정산 미리보기, 이렇게 간단했나? 간소화 서비스도 시작…'스마트한 연말정산'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에 이어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2015년 귀속 근로소득 연말정산 종합 안내'를 통해 올해 연말정산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연말정산 절세 팁을 소개했습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인 '정부 3.0 미리 알려주고 채워주는 편리한 연말정산'은 다음해 1월15일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은 먼저 지난 11월 개통한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해 볼 것을 권했습니다.


미리보기 서비스는 근로자가 연말정산 결과를 예상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신용카드 사용액이 공제한도(연소득의 25% 이상)에 미달하는지 등 공제항목별 공제금액, 공제한도, 남은 공제한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연말정산까지 남은 기간동안 어떻게 세테크를 해야 내야 할 세금을 줄이고 환급액을 늘릴 수 있을지 파악할 수 있고 연말정산 예상 결과를 최근 3년간의 항목별공제 현황과 비교한 표, 그래프 등의 시각 자료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리보기 서비스는 국세청 홈페이지 홈텍스(https://www.hometax.go.kr)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12월 말까지 제공됩니다.

한편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도 다음달 15일부터 시작됩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