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터보 김정남 “‘무한도전’ 이후에 오히려 행사 안했다”
입력 2015-12-18 13:17 
사진=곽혜미 기자
[MBN스타 남우정 기자] 터보 김정남이 MBC ‘무한도전 이후 근황을 전했다.

터보 김정남이 18일 오후 서울 강남구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진행된 터보의 정규 6집 ‘어게인(Again)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에서 ‘무한도전 이후 오히려 행사를 안 했다”고 말했다.

이어 종국이랑 방송에 나가고 나니 저 혼자서는 잘 안 부르더라”라며 ‘무한도전 이 끝난 이후 종국이가 음반 이야기를 해서 전 준비를 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김종국은 정남이 형도 예전의 느낌으로 하기 보단 현역 가수 타이틀을 가지고 하는 게 어떠냐고 했다. 잠깐 은둔 생활을 했었다”고 덧붙였다.

한편 터보의 ‘어게인에는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해 룰라 이상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 브랜뉴뮤직 라이머, 제시, 산이, 박정현, 케이윌 등이 프로듀서 및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다시는 MC 유재석의 내레이션이 돋보이는 정통 댄스 트랙이다. 또 다른 타이틀곡 ‘숨박꼭질은 겨울을 따뜻하게 녹여줄 감성이 녹아든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오는 21일 발매될 예정이다.

남우정 기자 ujungnam@mkculture.com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