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송호창 "혁신 전대 받으면 안철수 복당 가능"
입력 2015-12-17 06:50  | 수정 2015-12-17 07:18
【 앵커멘트 】
안철수 의원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송호창 의원을 MBN이 직접 만나봤습니다.
이번에는 따라나가지 않겠다면서 오히려 안철수 의원을 다시 데려 올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박준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측근인 새정치민주연합 송호창 의원은 문재인 대표가 지금이라도 혁신 전당대회를 수용해야 안 의원의 탈당을 되돌릴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인터뷰 : 송호창 /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 "문재인 대표께서 통합과 혁신의 의지만 더 강하게 보여주신다면 탈당계를 갖고 가서 안 의원을 설득할 수 있고…."

송 의원은 실제로 안 의원의 탈당 후에도 문 대표를 찾아가 수차례 중재 노력을 했지만 수포로 돌아갔다며 아쉬움을 토로했습니다.

▶ 인터뷰 : 송호창 /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 "지금이라도 빨리 돌아올 수 있도록 문 대표께서 역할을 해주십사 요청을 몇 차례 드렸습니다. 아직까지 계속 평행선입니다."

탈당을 하지 않는 것에 대해선 자신은 당에 남아 야권 통합을 위해 할 일이 남아있다고 말했습니다.

▶ 인터뷰 : 송호창 /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 "다른 이유로 또 통합과 연대 이야기가 나올 것 아닙니까? 그 과정에서 최대한 역할을 할 수가 있을 것 같고요."

도마 위에 오른 안 의원의 리더십에 대해선 시간이 지나면 나아질 것이라고 긍정적인 전망을 내놨습니다.

▶ 인터뷰 : 송호창 /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 "정치 경험이 아직까지는 짧지만, 상당히 빠른 시간 내에 훈련되고 단련되고 있는 중이라고…."

MBN뉴스 박준우입니다.

영상편집 : 한남선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