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을 앞두고 고마운 사람들에게 줄 선물을 마련하는 사람들이 많다. 올 한 해 열심히 살아온 나 자신에게 줄 선물, ‘셀프 기프트 또한 빼놓을 수 없다. 특히 매년 더 아름다워지길 원하는 여성을 위해 내면과 외면 모두 예쁘고 건강하게 가꿔 줄 셀프 기프트 리스트를 추천한다. 피부건강을 지켜줄 실속 아이템부터 지금이 아니면 만날 수 없는 한정판까지 다양한 ‘취향저격 아이템을 만나보자.
◆유기농 화장품으로 새해에는 한 살 더 어려보이게
나이는 한 살 늘어도 피부 나이는 한 살 어려지고 싶다면 천연 유기농 화장품을 발라 볼 것을 전문가들은 추천한다. 157년 전통의 유기농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닥터 브로너스는 피부타입에 따라 선택 가능한 멀티 클렌저 매직솝(238ml) 1종과 오렌지 라벤더 바디로션(237ml), 깜짝 선물로 구성된 ‘홀리데이 깜짝 선물세트‘를 정가에서 약 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특히 닥터브로너스의 ‘아몬드 매직솝은 아몬드 오일의 풍부한 필수 지방산이 함유돼 매직솝 중 가장 보습력이 뛰어나 겨울철 베스트 상품으로 꼽힌다. 또한 세안부터 바디 샤워, 샴푸까지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올인원 클렌저로 겨울철에는 홈스파 아이템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닥터브로너스 관계자는 따뜻한 욕조에 매직솝을 10~20ml 정도 넣고 약 10~20분 정도 족욕이나 반신욕을 하면 자연의 향을 느끼며 스스로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사한 파티룩 완성하는 한정판 메이크업 컬렉션은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 특별한 모임에 참석할 일정을 고려해 화사한 스타일을 연출해 주는 한정판 메이크업 컬렉션 제품을 소장하는 것도도 추천할만하다.
슈에무라의 ‘메종 키츠네 포 슈에무라는 최근 패션피플이나 국내외 유명 셀럽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메종 키츠네와 협업한 컬렉션이다.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UV 포어레이저 CC 무스 등 슈에무라 베스트셀러 제품과 함께 메종 키츠네 컬렉션에서만 특별히 만날 수 있는 아이&치크 팔레트, 라끄 스파클러 등 총 11종으로 다채롭게 구성됐다.
어반디케이는 2015년 홀리데이 시즌을 맞아 인기 팝가수이자 ‘패션 아이콘으로 통하는 그웬 스테파니와 콜라보레이션한 ‘그웬 스테파니 아이섀도우 팔레트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부드럽고 차분한 느낌의 뉴트럴 컬러부터 깊이감 있는 브라운 컬러, 펑키한 핑크&블루 컬러 등 색감이 돋보인다.
어반디케이 관계자는 다양한 텍스처의 조합이 가능해 데일리 메이크업은 물론 연말에 어울리는 화사한 연말 파티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 향긋한 향으로 기분 UP! 나만의 공간 완성해 줄 홈 프래그런스
기분은 업시켜주고 사무실이나 집안 분위기를 바꿔주는 디퓨저나 캔들도 셀프 기프트로 좋은 아이템이다.
프리메라의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디퓨저는 모던한 디자인으로 집과 사무실 등 인테리어 소품으로 제격이다. 또 천연 유래 망고 버터 향과 오렌지, 라벤더 에센셜 오일향이 함유돼 색다른 과일 향기가 실내 공간을 따뜻하게 채워주면서 기분까지 상큼하게 만들어준다.
‘내추럴 디퓨저 오렌지 망고 블러썸은 나무를 깎아 만든 나무구 등 자연주의를 느낄 수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며 망고, 오렌지 등 시트러스 계열의 향을 함유해 상큼하면서 달콤한 향을 느낄 수 있다.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 캔들은 신비로운 숲과 풍성하게 우거진 정글을 예술로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한 화가 줄리앙 콜롬비에와 협업한 제품이다. 이번 한정판은 싸뺑(Sapin), 리퀴담바(Liquidambar), 올리방(Oliban) 등 상상의 숲을 담은 우드 계열 캔들 3가지로 구성돼 있다.
[매경닷컴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