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수현 김연아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유보니 ‘그럴만해’
입력 2015-12-15 09:20 
김수현 김연아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이유보니 ‘그럴만해’
김수현 김연아 국가브랜드대상 수상자로 선정된 소식이 전해졌다.

오는 17일 국가브랜드진흥원은 국회의원회관에서 ‘2015 국가브랜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본 컨퍼런스는 이에리사 의원, 전순옥 의원, 국가브랜드진흥원이 주최하며 MattiHeimonen 주한 핀란드 대사와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기조연설과 함께 스포츠, 문화, 기업 등 각 분야별로 선정된 국가브랜드대상의 선정 결과를 발표하고 시상한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되는 국가브랜드대상은 개인 및 기업 브랜드가 국가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 대하여 그 공로를 인정하고, 앞으로의 국가 브랜드 활동을 장려하여 전 세계에 한국에 대한 긍정적인 국가 이미지를 확산시키고 국가 브랜드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하여 마련되었다.

이에 2015년 국가브랜드대상 문화 부문에는 배우 김수현, 스포츠 부분에는 김연아 선수가 선정되었고, 국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가장 크게 공헌한 기업 부문에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선정되었다.

배우 김수현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와 ‘프로듀사의 주연 역할을 맡아 중국 등 해외에서 드라마 흥행을 일으켰다. ‘프로듀사의 경우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에 드라마가 판매되어 중국 판권 판매 수입으로만 40억 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중국 상해 동방 TV에서 조사한 ‘중국 연예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사람으로 Top 5 순위에 들었던 점 등 개인의 브랜드 파워가 인정되어 문화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김수현 김연아 국가브랜드대상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