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입마름의 원인, 입냄새 없애고 싶다고? ‘5가지만 기억하자’
입력 2015-12-11 10:29 
입마름의 원인, 입냄새 없애고 싶다고? ‘5가지만 기억하자’
입마름의 원인, 입냄새 없애고 싶다고? ‘5가지만 기억하자

'입마름의 원인'과 함께 입냄새 없애는 방법 5가지가 눈길을 끈다.

최근 미국의 여성생활 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입냄새로 인해 고민을 하는 사람들을 위해 '입냄새 없애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첫 번째 입냄새 없애는 법은 '구강 청결'에 신경쓰는 것이다.

입 안에 충치나 잇몸병이 있다면 이것이 입냄새의 주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하루에 적어도 2번 양치질을 하고 1번 이상 치실로 입안에 있는 치석이나 세균을 없애야 한다.

두 번째 입냄새 없애는 법은 양치질을 할 때 '혀'도 닦아야 한다는 것이다.
많은 사람이 양치질을 하면서 이와 잇몸만 닦는 경우가 많은데, 입냄새는 주로 혀에서 많이 나기 때문에, 양치질을 할 때 혀를 닦는 것은 입냄새를 없애는 아주 중요한 방법이다.

세번째 입냄새 없애는 법은 '단 음식을 피하라'이다.


단 음료나 음식을 먹으면 이것이 잇몸이나 치아 사이에 남았다가 썩으면서 구취의 원인이 된다.

때문에 되도록이면 무설탕 음료·식품을 먹는 것이 입냄새를 없애는 데 바람직하다.

네 번째 입냄새 없애는 법은 '입 안을 촉촉하게 하라'다.

침에는 나쁜 세균을 없애는 보호 효소가 들어있다.

그래서 마른 입 안은 세균이 번식하기 쉬으므로 하루 8잔 정도의 물을 마셔 입 안에 침이 항상 마르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다섯 번째는 입냄새 없애는 법은 '차를 많이 마셔라'다.

홍차나 녹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 있으므로, 이는 입 안에 있는 나쁜 세균의 성장을 막아 입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레몬차나 생강차도 입냄새를 없애는 데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입마름의 원인

/온라인 뉴스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