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천안 불당 파크푸르지오’천안아산KTX․서울~세종 고속도로 등 교통호재
입력 2015-12-11 09:49  | 수정 2015-12-11 09:55
대우건설이 분양 중인 ‘천안 불당 파크푸르지오가 올해 막바지 물량 주요 단지로 꼽히고 있다.
이 단지는 KTX와 지하철을 동시에 누리는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춘 아산탕정택지개발지구 내 마지막 분양 물량으로 희소성을 갖춰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천안시아산탕정택지지구 복합 2,3블록에 들어서는 ‘천안 불당 파크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27층 아파트 6개동, 오피스텔 6개동 총 12개동으로 구성됐다.
‘천안 불당 파크푸르지오 아파트는 전용면적별로 △99㎡A 108가구 △99㎡B 120가구 △99㎡C 145가구 △99㎡D 25가구 △110㎡ 108가구 △143㎡ 4가구 총 510가구, 오피스텔은 △84㎡A 566실 △84㎡B타입 90실 총 656실이다.

지난 달, 정부가 서울과 세종시를 연결하는 ‘서울~세종 고속도로 착공 소식을 알렸다. 이번 계획은 기존 경부고속도로와 중부고속도로 사이에 하남~성남~용인~안성~천안을 관통하는 구간이다.
이에 기존 경부선과 중부선 혼잡구간이 약 60%정도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노선을 따라 새로운 경부축주거밸트를 형성할 것이라는 부동산 관계자들의 의견이다.
천안 불당 파크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자리는 KTX천안아산역, 1호선 아산역과 인접해 위치하고 있다. KTX를 통해 서울까지 약 30분대로 오갈 수 있으며, 서울~세종고속도로 개통 후에는 서울, 수도권까지 차량으로도 더욱 빠르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파트는 경우 전 가구가 4~5Bay의 맞통풍 구조를 통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또한 넉넉한 수납공간을 배치한 특화 설계로 실수요층의 높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특히 전용 143㎡ 펜트하우스의 경우 테라스와 연계해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하는 고품격 주거 형태를 선보인다. 이에 ‘천안의 강남이라고 불리는 불당지구에서 최고급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아파트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천안 불당 파크푸르지오에서는 더욱 특화된 필로티 설계를 엿볼 수 있다. 아파트 저층은 그간 전망과 채광이 떨어지고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있어 수요자들에게 외면 받기 일쑤였다.
이 같은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천안 불당 파크푸르지오에서는 전체 동을 5m 이상 높이의 필로티로 설계했다. 대다수 타 아파트가 단지 일부에 2층 높이의 필로티를 내놓고 있는 반면, 이 단지에는 전체 동에 기존 아파트 3층 높이 수준으로 필로티를 적용해 저층 가구의 보안을 강화했다.
특히 저층부 가스배관 방범 커버시설을 설치해 가스배관을 이용한 범죄를 사전예 방지하는 등 세심한 배려도 돋보인다.
천안 불당 파크푸르지오는 30% 이상의 생태면적을 확보해 보다 쾌적하고 푸른 단지 내 환경을 선보인다. 특히 주변 녹지와 보행로의 수목의 자연스러운 연계로 공원을 거니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단지 내 위치한 아쿠아 가든에서는 바닥분수 등 수경시설을 도입해 주민들이 담소를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될 계획이다. 이어 아이들을 위한 모험놀이터에서는 자연스러운 학습 및 신체두뇌발달, 창의성을 길러주는 공간으로 만들어진다.
이외에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통학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새싹 정류장, ‘힐링포리스트, ‘로맨스가든, ‘플라워가든 등 다양한 조경상품으로 멀리 교외로 나가지 않고도 사계절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중앙공원이 위치해 넓은 공원을 내 집 정원처럼 누릴 수 있다.
천안 불당 파크푸르지오는 천안 내 입주 선호도가 가장 높은 지역에 위치하고 있다. 택지지구 내에 도보이용이 가능한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입교할 예정이다. 또한 약 1km 거리 이내에 명문 학원가로 유명한 불당지구의 학원가가 위치한다.
천안 불당 파크푸르지오의 분양가는 아파트 분양면적 기준 3.3㎡당 평균 950만원대, 오피스텔은 계약면적 기준 3.3㎡당 510만원대로 예상된다. 아파트는 중도금이자후불제, 오피스텔은 중도금무이자가 적용될 예정이다.
천안 불당 파크푸르지오 분양 관계자는 견본주택에 방문한 수요자들이 기존 천안에서 보기 어려웠던 트렌디한 주거환경에 감탄세가 이어졌다”며 최저층부의 경우 필로티 공간을 더욱 높여 단점인 외부소음이나 사생활 침해 문제는 해결한 동시에, 층간소음 걱정이 없다는 장점은 그대로 살려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810 (KTX천안아산역 인근)에 위치하고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2018년 4월 예정이다. 041)592-8801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