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6시 주요뉴스
입력 2007-10-11 05:45  | 수정 2007-10-11 08:42
▶ 신당 휴대전화 선거인단 24만명
대통합민주신당은 어젯밤 자정을 기해 대선후보 경선에 참여할 휴대전화 선거인단 모집을 마감한 결과 24만여명이 신청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 노태우 씨 조카 회사 압수수색
성곡미술관장의 집에서 발견된 60억원이 노태우 전 대통령의 비자금일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비자금으로 의심되는 돈이 노 전 대통령의 친인척 회사로 들어간 정황이 포착돼 검찰이 압수수색했습니다.

▶ 서울대병원 노사 오후 본교섭
서울대병원 노조가 파업에 돌입하면서 환자들이 큰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노사 양측은 파업 이후 처음으로 오늘 오후 대표자급이 참여하는 본교섭에 나설 예정입니다.

▶ 뉴욕증시 혼조세...유가 81달러
기업 실적에 대한 실망감으로 다우지수는 하락한 반면 나스닥은 소폭 오르는 등 뉴욕증시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국제유가는 배럴당 81달러대로 올라섰습니다.

▶ 기업도시 땅 투기 무더기 적발
고위공직자 등 이른바 사회 지도층 인사들이 기업도시건설 등 정부 개발계획을 빼내 땅투기를 일삼은 것으로 드러나 경찰이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 청와대, 감사원장·검찰총장 인사
청와대는 오늘 오후 다음달로 임기가 끝나는 감사원장과 검찰총장 후임자를 결정합니다. 전윤철 현 감사원장은 연임이, 후임 검찰총장에는 임채진 법무연수원장의 기용이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북핵 불능화 실무팀 평양 방문
성 김 미국 국무부 한국과장을 단장으로 한 북핵 불능화 준비를 위한 실무팀이 오늘 오후 평양을 방문합니다.

▶ 중부 오후 갬...남부 차차 흐려져
서울과 경기 등 중부지방은 흐린 뒤 오후부터 차차 개겠습니다. 남부지방은 아침에 안개 끼는 곳이 있겠고, 오후부터 흐려지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