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2015 MAMA` 빅뱅·엑소 대상… 나란히 4관왕 달성
입력 2015-12-03 09:07 

‘2015 MAMA ‘빅뱅 ‘엑소 ‘2015 마마
그룹 빅뱅과 엑소가 ‘2015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MAMA)에서 나란히 4관왕을 달성했다.
2일 홍콩 아시아 월드 엑스포 아레나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빅뱅은 대상 격인 ‘올해의 노래상과 ‘올해의 가수상을 차지했다. 엑소도 ‘올해의 앨범상 영예를 안으며 대상 격인 상 3개를 두 그룹이 나눠 가졌다.
빅뱅은 ‘뱅뱅뱅으로 베스트 뮤직비디오상을 받고 월드와이드 페이버릿 아티스트상에도 선정돼 4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엑소는 베스트 남자 그룹상, 베스트 아시안 스타일상, 글로벌 팬스 초이스상을 휩쓸며 똑같이 4개 상을 가져갔다.
빅뱅의 탑은 수상소감에서 저희가 데뷔한 지 10년이 돼간다. 그동안 과분한 상도 많이 받았고 많은 일이 있었는데 항상 뒤에서 묵묵히 지원해주시는 부모님과 팬들에게 감사하다”며 새로운 음악과 새로운 무대를 위해 고민하는 시간이 가장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MAMA에서 3년 연속 대상 부문을 수상한 엑소의 수호는 상에는 크고 작음이 없다고 생각한다. 이 상을 누가 받는가, 그리고 앞으로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상의 값어치는 달라지는 것 같다”며 이 상이 계속해서 큰 상일 수 있도록 진짜를 들려 드리고, 진짜를 보여 드리고, 진짜를 하는 진짜 가수 엑소가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날 시상식은 대상을 비롯해 주요 부문을 SM·YG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이 휩쓸었다. SM이 9관왕을, YG가 5관왕을 달성했으며 JYP도 트로피 3개를 챙겼다.
4시간 넘게 진행된 이날 시상식은 싸이의 컴백 무대와 펫샵보이스의 공연, 투애니원 멤버 전원이 함께한 무대 등으로 화려하게 구성돼 1만명 한류 팬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2015 MAMA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2015 MAMA, 빅뱅과 엑소가 받았네” 2015 MAMA, 싸이 컴백 무대 꾸몄구나” 2015 MAMA, 4관왕 달성했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오용훈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