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오늘(3일) 날씨, 전국 대부분 눈소식… 기온은?
입력 2015-12-03 08:58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눈이 내릴 전망이다. 기온은 어제보다 더 내려가 춥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영하권에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
이날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기압골이 유입됨에 따라 전국이 흐리고 수도권 등 대부분 지역에서 눈이 내리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눈은 밤부터 점차 그치겠지만 충청 이남 내륙 지방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는 곳도 있어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하라고 당부했다.
예상 적설량은 제주 산간 최고 20㎝, 충청•호남 내륙 3~8㎝ 등이다. 이밖에 지역엔 1~5㎝ 정도 눈이 쌓일 것으로 기상청은 내다봤다.

눈소식과 함께 밤사이 기온도 내려가 평년보다 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는 더욱 떨어질 전망이다.
아침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0도 △부산 4도 △대전 2도 △광주 2도 △대구 2도 △춘천 -2도 △제주 7도 등으로 어제보다 5~10도 정도 낮다.
낮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2도 △부산 10도 △대전 5도 △광주 6도 △대구 6도 △춘천 2도 △제주 9도 등으로 어제보다 7~10도 정도 더 떨어지겠다.
체감온도는 제주도를 제외한 대부분 지역에서 하루 내내 영하권에 머물 것으로 예상된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