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전국은 지금 브랜드타운 열풍,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
입력 2015-12-01 12:10 
서울 등 수도권은 물론 지방에서까지 대규모 브랜드타운의 아파트들이 부동산시장에서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브랜드타운이란 동일 지역에 같은 브랜드 아파트 수천 가구 이상이 몰려 지역의 랜드마크가 된 곳을 말한다.
브랜드타운은 동일한 브랜드를 달고 인접 단지 커뮤니티시설 등 함께 공유할 수 있어 다른 브랜드 아파트에 비해 시세가 높게 형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게다가 브랜드타운은 주변 지역에서 대표성을 지니는 경우도 많아 랜드마크 역할을 담당하기도 한다.

브랜드타운 아파트들은 일반아파트보다 선호도가 높아 거래가 빈번하고 환금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 주변시세를 선도하는 경우가 많아 투자가치도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브랜드타운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건설사들도 앞다퉈 브랜드타운을 선보이고 있으며 결과도 성공적이다.
반도건설은 지난 3월 동탄2신도시 반도유보라 6.0에 이어 올해 11월 반도유보라 7.0과 8.0을 선보였다. 이 아파트들은 KTX 동탄역 주변에 들어서는 주상복합아파트로 모두 맞닿아 있다.
동탄신도시에서 총 9차까지 1만여 가구가 넘는 분양물량을 쏟아냈다. 2012년부터 1차 분양을 시작으로 지난 해 7월까지 분양된 아파트들은 분양이 100% 완료된 상태다.
지난 5월부터 분양을 시작한 중흥 S-클래스 리버뷰 2차도 계약률이 90%에 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반도유보라 7.0과 8.0 모두 1순위에서 27대 1의 치열한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분양에 성공했다.
지방에서도 브랜드타운의 아파트가 분양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1월 전북 전주 에코시티에 분양한 데시앙4블록과 5블록도 청약열기가 뜨거웠다. 데시앙 4블록은 39대 1, 4블록은 44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1순위에서 청약접수를 마무리 지었다.
충남 천안 성성지구에도 브랜드타운이 형성될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1차)의 성공적인 분양에 힘입어 2차분을 선보이고 있어서다.
현재 대우건설이 성성3지구에 분양 중인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천안 레이크타운 푸르지오 1차(995세대)와 함께 2725가구의 매머드급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는 지하 2층, 지상 39층, 13개 동 173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전용면적은 62~99㎡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천안 레이크타운2차 푸르지오는 천안 도심 및 산업단지 등이 가깝고 교통여건도 우수해 출퇴근이 용이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대규모 근린공원이 조성될 예정으로 여가활동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다. 또, 노태산 근린공원도 가까워 산책을 쉽게 즐길 수 있으며 단지 북쪽에 위치한 업성저수지도 이용할 수 있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어 입주민들은 편리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주변 생활편의시설은 이마트, 코스트코,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등 쇼핑시설 이용이 편리하고 두정동 상권도 가깝다.
단지 바로 좌측에는 업무상업시설이 들어설 예정에 있어 쇼핑 및 문화생활을 더욱 쉽게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성성지구의 최고 중심에는 천안 레이크타운2차 푸르지오가 위치해 있다. 단지 서쪽에는 근린공원과 상업시설이 마련돼 여가활동과 생활편의시설 이용이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또 단지 바로 우측에는 초등학교와 유치원이 들어설 예정으로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도 가능해진다. 중학교도 주변에 마련될 예정이다.
아파트의 계약자에게는 계약금 정액제(1차 500만원)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청약부적격자 발생분과 일부 계약해지 분에 한해서만 선착순으로 동,호수지정 계약 중이다.
‘천안 레이크타운 2차 푸르지오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성정동 1426번지(인쇄창사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입주는 2018년 1월쯤 가능하다. 1800-1730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