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24시 주요뉴스
입력 2007-10-08 23:55  | 수정 2007-10-08 23:55
▶ 신당 경선 오늘부터 정상화될 듯
이해찬 전 총리 측이 오늘(9일) 경선 일정에 복귀하기로 하면서 파행을 계속하고 있는 대통합민주신당 대선후보 경선전이 정상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신당은 정동영 후보 혼자 참석한 가운데 대구합동연설회를 강행했습니다.

▶ 이명박 선대위, 외부인사 대거 영입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가 유종하 전 외무장관 등 직능별로 4명의 외부 공동선대위원장을 영입하는 등의 선대위 1차 인선을 발표했습니다. 박근혜 전 대표는 명예직인 상임고문으로 이름이 올랐습니다.

▶ 다음달 초 남북총리회담 개최
정부는 남북 총리회담을 다음 달 초에 열기로 북한측과 의견접근을 이룬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코스피 장중 사상 최고 2022p
미국증시 급등의 영향으로 코스피 지수가 장중 2022 포인트까지 올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중국 증시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아시아 증시도 동반 상승했습니다.


▶ 군 장성·판검사 차등 성과급
내년부터 판·검사와 군 장성, 지방경찰청장 등도 성과 평가에 따라 연봉 액수가 달라집니다. 기획예산처는 내년에 7천500명의 고위 공무원이 성과급 대상자에 새로 들어간다고 밝혔습니다.

▶ 변양균·신정아 오늘 영장 청구
검찰이 변양균 전 청와대 정책실장과 신정아씨에 대해 막바지 보강조사를 벌였습니다. 이르면 오늘(9일) 구속영장을 청구할 계획입니다.

▶ "업무추진비를 경조사비로 지출"
서울시 간부들이 공금인 업무추진비를 개인 경조사비로 유용한 사실이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 수은주 뚝...오늘 서울 10도
오늘(9일)은 서울의 아침 기온이 10도까지 떨어지는 등 어제 보다 더 쌀쌀하겠습니다. 이 같은 쌀쌀한 날씨는 이번주 내내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