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오늘 뭐 먹지’ 스페인의 ‘집밥’은 뭘까…글로벌 특집 마련
입력 2015-11-26 16:20 
‘오늘 뭐 먹지’ 스페인의 ‘집밥’은 뭘까…글로벌 특집 마련
[MBN스타 김윤아 기자] 메뉴 고민이 일상인 현대인들을 위한 프로그램, 올리브TV ‘오늘 뭐 먹지가 ‘글로벌 집 밥 특집편을 마련했다. 매주 목요일마다 3주에 걸쳐 스페인, 영국, 인도음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26일 오후 8시 방송예정인 ‘오늘 뭐 먹지 목요일 코너 ‘배워봅시다에서는 우리에게는 외식이지만 그들에게는 매일 먹는 ‘집 밥인 세계 각국의 가정식을 배워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첫 번째로 스페인의 ‘파에야와 ‘감바스 알 아히요 요리가 소개된다. 이태원 유명 스페인 레스토랑의 헤드 셰프 ‘알렉스가 출연해 직접 레시피를 전수할 예정.

한국인 아내를 둔 셰프 알렉스는 서툰 한국말 때문에 ‘반말과 ‘존댓말을 오가며 레시피를 전수하지만, ‘제주 소주와 ‘제주 삼겹살을 좋아하는 등 지극히 한국적인 입맛임을 밝히며 스튜디오에 웃음을 선사한다고.

3주간 펼쳐질 글로벌 집 밥 특집에서는 전세계 미식가들이 주목하는 스페인 음식을 시작으로, 영국 음식은 맛 없다는 편견을 날려버릴 영국의 가정식, 진한 향신료의 향연이 펼쳐지는 인도 가정음식 레시피가 차례대로 공개된다.

한편 ‘오늘 뭐 먹지는 ‘오늘 먹을 메뉴를 결정해 준다는 콘셉트의 생활밀착형 집밥 레시피 쇼다. MC 신동엽과 성시경의 환상 케미와 유쾌한 입담은 물론, 집에서 손쉽게 해먹을 수 있는 간편한 레시피를 전하며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많은 사람들이 메뉴를 고민하는 시간대인 정오와 오후 8시에 듀얼 방송 된다.

김윤아 기자 younahkim@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