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샤오미의 샹핑닷컴, 韓 우수 제품 선보인다…㈜한류중화와 계약
입력 2015-11-26 15:09  | 수정 2015-11-26 17:29
사진=곽혜미 기자
[베이징(중국)=MBN스타 두정아 기자] 중국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인 샹핀왕(商品网·www.shangpin.com·이하 샹핀닷컴)이 ㈜한류중화와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 24일 오후 중국 베이징 본사에서 샹핀닷컴의 쟈오스청(赵世誠) 회장과 ㈜한류중화가 한국의 우수한 제품과 한류 상품을 공급하는 협약식을 맺었다.

중국 투자의 귀재이자 샤오미 창업의 성공신화 레이쥔 회장이 투자하고 이사장으로 있는 샹핀닷컴은 창업 5년 만에 알리바바, 타오바오, 징동닷컴과 더불어 중국 쇼핑몰의 최강자로 자리매김 했다.

VIP 회원만 1,000만 명이 가입되어 있으며, 명품브랜드만을 고집하여 차별화된 제품을 엄선하여 VIP 소비자 층을 중심으로 매출액이 급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한류중화의 서보인 대표이사는 국내 브랜드제품 및 중소기업에서 생산한 우수한 제품임에도 인지도가 낮거나 알려지지 않은 제품을 엄선하여 샹핀닷컴을 통한 제품 공급과 광고 및 홍보를 통한 브랜드화 전략을 세우고 있다”며 샹핀닷컴을 통한 중국 수출의 판로를 개척하는데 ㈜한류중화가 그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이번 계약으로 한국의 제품은 물론이고 샹핀닷컴에서 광고에 필요한 광고모델 등 한류스타의 중국 진출도 추진 할 것”이라며 한류스타 및 연예인을 모델로 한 연예인을 대상으로 한 제품개발과 중국현지에서 한류스타를 동원한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사진=곽혜미 기자
㈜한류중화는 이번 샹핀왕과의 계약으로 일차적으로 국내 대기업브랜드와 공급을 이행하기로 하였으며, 중소기업 제품은 ㈜한류중화가 직접 샹핀닷컴에 공급하는 조건이다. 또한 ㈜한류중화는 충칭시 보세구 한국관사업을 추진해오면서 축적된 노하우로 샹핀닷컴이 진행 중인 닝보와 광동성 보세사업에 대하여도 적극 협력하여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한류중화는 중국 충칭시 보세구 한국관 및 충칭시 영천구 한국성, 중국절강성 금화시 한류관, 샹핀닷컴 등 한류상품을 중국에 공급하는 기업이다.

두정아 기자 dudu0811@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