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구기자의 효능, 노화·안구건조증 개선? 효능 알고보니 '구기자 효자식품이네'
입력 2015-11-26 11:35  | 수정 2015-11-27 07:56
구기자의 효능/사진=MBN
구기자의 효능, 노화·안구건조증 개선? 효능 알고보니 '구기자 효자식품이네'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면서 현대인들의 눈 건강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건조해지는 날씨와 미세먼지 등도 눈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이며,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전자장비들을 장시간 사용하거나 미세먼지 등에 오랫동안 노출되면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눈에 무언가가 들어간 것 같은 이물감이 느껴지고 콕콕 쑤시는 느낌 등을 동반하는데 심할 경우 시력이 저하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노안은 본래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찾아오는 것이었지만 요즘에는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눈의 피로도가 예전보다 높아져 젊은 나이에도 노안이 많이 찾아온다고 합니다.


노화현상이기 때문에 한번 노안이 찾아오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기가 매우 힘듭니다.

이렇듯 눈 건강은 한번 잃은 후에는 다시 되돌리기가 힘들기 때문에 미리미리 눈 건강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으며, 햇빛이 너무 강한 날에는 선글라스를 꼭 착용하고 눈에 좋은음식을 많이 먹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한편 한방차로는 호흡기에 좋은차, 자궁암, 질염, 모발, 만성위염, 역류성식도에 좋은차, 식도, 장염, 속쓰릴 때, 대장암, 비알콜성지방간, 여드름피부, 좁쌀여드름, 성인여드름에 좋은차 등 세세하게 분류가 되어 있어 전문가와 상담 후 내 몸에 맞는 차를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