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신한은행, `글로벌 비대면 채널 2.0` 업그레이드 완료
입력 2015-11-22 14:26 
신한銀, 해외인터넷 뱅킹 서비스 강화를 위한 글로벌 비대면 채널 업그레이드 완료

신한은행이 해외 현지고객들을 위한 인터넷뱅킹 업그레이드와 글로벌 포탈사이트를 구축해 내년 1월까지 신한은행이 진출한 전 국가에 적용할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비대면 채널 2.0업그레이드는 ▲사용자 중심의 반응형 웹 구현 ▲국내 수준의 인터넷뱅킹 서비스제공 ▲글로벌 환경에 부합된 보안성 강화 ▲현지 통신 인프라 상황에 맞는 스마트뱅킹 속도개선 등으로 이뤄져 있으며 올해 개설 또는 개설 추진중인 멕시코, 필리핀, 아랍에미리트(UAE), 호주와 인도네시아 등을 포함한 전 세계 19개국 인터넷 뱅킹에 적용될 예정이다.
해외 현지 고객들은 개인용커퓨터(PC), 모바일 등 이용 매체에 따라 최적 적용되는 반응형 웹 기술을 통해 사용자 친화적이고 편리성이 강화된 인터넷 뱅킹 이용이 가능하며 새로 구축되는 글로벌 포탈사이트(www.shinhanglobal.com)를 통해 19개국 140여개 점포를 연계한 글로벌지원데스크 등 다양한 고객상담과 지원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채널 개편을 통해 현지고객에 대한 다양한 금융 니즈가 충족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금융서비스의 확대 적용을 통해 글로벌 신한은행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덕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