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9시 주요뉴스
입력 2007-10-03 18:55  | 수정 2007-10-03 18:55
▶ 내일 오전 공동선언문 발표
노 대통령과 김정일 국방위원장간 오후 2차정상회담이 막 끝났습니다. 회담 합의문은 내일 오전 발표될 예정입니다.

▶ 노 대통령, 내일 예정대로 귀환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평양 체류 일정을 하루 더 연장해달라고 요청했다가 자진 철회함에 따라 노 대통령은 예정대로 내일 귀환할 에정입니다.

▶ 특별수행원 남북경협 본격 논의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북한을 방문한 기업인등 특별수행단은 북측 인사들과 개별 면담을 갖고 남북 경제 협력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 신당, 14일 8개 지역경선 동시실시
대통합민주신당은 현재 진행중인 지역순회 경선을 중단하고 남은 8개 지역경선과 모바일 투표를 14일 한꺼번에 실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지난해 각종 보상비 30조원 풀려
지난해 정부와 지자체가 개발사업을 하면서 지출한 보상비가 30조원에 달했습니다. 특히, 토지보상비가 전년보다 73% 급증한 26조원을 차지했습니다.

▶ 성곡미술관장 비자금 집중 수사
신정아씨 사건을 수사중인 검찰은 박문순 성곡미술관장 집에서 발견된 50억원 대 괴자금의 출처를 밝히는데 수사력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또, 후원금을 낸 모든 기업에 대해 조사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 "이르면 오늘 6자회담 공동성명"
중국이 이르면 오늘 베이징에서 열린 북핵 6자회담의 성과를 담은 공동성명을 발표할 것이라고 크리스토퍼 힐 미 국무부 동아태 차관보가 밝혔습니다.

▶ 은행 수수료 5조원...폭리 논란
시중은행들이 현금 인출과 이체 등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각종 수수료 명목으로 징수한 돈이 5조원에 육박해, 은행들이 수수료 폭리를 취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