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헝거게임 D-1 관람지도서②] 복잡하다고?…한 눈에 보는 인물관계도
입력 2015-11-17 14:30  | 수정 2015-11-17 15:04
디자인=이주영
[MBN스타] 오는 18일, ‘헝거게임 4부작 시리즈의 최종편이 공개된다. 영화 ‘헝거게임: 더 파이널은 두 번의 헝거게임에서 살아남은 캣니스에버딘(제니퍼로렌스 분)이 최정예요원을 이끌고 스노우 대통령과 마지막 대결을 펼치는 이야기를 담았다.

최종편에는 도심 전체가 헝거게임 경기장으로 변한 모습부터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노우 대통령, 화려한 액션이 관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한다. 특히 변화하는 스토리에 따라 발전되거나 혹은 변형된 캐릭터가 재미를 더할 예정. 아직 ‘헝거게임 시리즈를 한 편도 보지 않은 관객을 위해, 다양한 캐릭터로 복잡함을 느끼는 관객을 위해, 최종편을 기대하고 있는 관객을 위해 ‘한 눈에 보는 인물관계도를 준비했다.

#. 캣니스에버딘

12구역에 사는 16살 소녀 캣니스에버딘은 어린 동생을 대신해 헝거게임에 최초로 자원해 승리를 거둔다. 거침없는 행동과 독특한 매력을 지닌 그녀가 캐피톨 시민들의 이목을 사로잡는 동시에 다른 구역의 사람들에겐 희망의 불꽃이 되자 스노우 대통령은 두 번째 헝거게임을 열어 그녀를 참가시킨다. 두 번째 헝거게임에서 승리한 이후, 그녀는 이 모든 일이 단순히 생존을 위한 것이 아닌 미래를 위한 것임을 깨닫고 희망과 자유의 상징인 모킹제이로 다시 태어나 스노우 대통령에게 맞서기로 결심한다. 13구역을 도와 전 구역의 사람들을 결집시킨 그녀는 자신의 손으로 직접 스노우 대통령을 죽이기 위해 최정예 요원들과 함께 도심 전체가 거대한 헝거게임 경기장으로 변한 캐피톨로 향한다.

#. 피타멜라크

캣니스와 함께 12구역 대표로 74회 헝거게임에 참가해 남다른 쇼맨십으로 전국민 앞에서 캣니스에게 사랑을 고백하며 비운의 연인으로 동정심을 불러일으킨 피타멜라크. 결국 공동 우승을 하지만 75회 헝거게임에서는 미처 빠져 나오지 못하고 캐피톨 세력에게 붙잡혀 갖은 고문과 세뇌를 당해 이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 된다. 캣니스를 압박하는 도구이자 캐피톨의 강력한 무기가 되어 나타난 그가 이번 최종편에서 드디어 구출되어 ‘최정예 요원 팀에 합류하기까지 이른다. 캐피톨과의 실감나는 마지막 승부를 앞두고 피타가 과연 예전의 모습을 되찾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증폭시키는 가운데 이번 최종편에서 그 전말이 드러날 예정이다.

#. 게일 호손

게일 호손은 캣니스와 어린 시절부터 가장 절친한 친구이자 캣니스의 가족을 보살펴주는 든든한 울타리 같은 인물. 캣니스가 피타와 비운의 연인을 연기할 때도 변함없이 마음을 지켜온 게일은 12구역이 스노우 대통령에 의해 폭격을 당한 후 13구역으로 이동해 전투를 돕는다. 그는 폭탄설치 능력을 활용해 전투를 이끄는 데 혁혁한 공을 세우지만 승리를 위해서라면 민간인에게도 폭탄을 투하할 수 있다는 의견을 가져 캣니스와 대립하기도 한다. ‘헝거게임: 더 파이널에서 최정예 요원 중 한 명으로 눈부신 활약을 할 그는 전투 장면을 더욱 화려하게 만드는 동시에 캣니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한 궁금증도 높이고 있다.

#. 플루타르크 헤븐스비

헝거게임의 제작 책임을 맡았던 플루타르크 헤븐스비는 사실 13구역 세력의 스파이로 계획대로 헝거게임을 조종해 캣니스를 모킹제이로 만든 숨은 조력자다. 그는 ‘헝거게임: 모킹제이에서 최고의 브레인으로 변신해 캣니스와 코인 대통령을 도와 캐피톨과의 마지막 전투를 준비하고, 결전의 날이 다가오자 캣니스와 최정예 요원들을 지원하며 격려하는 든든한 조력자로 나선다.

#. 프림로즈에버딘

프림로즈에버딘은 캣니스에버딘의 여동생으로 언니와는 달리 엄마를 닮아 흰 피부와 금발을 지녔다. ‘헝거게임: 판엠의 불꽃에서 엄청난 확률을 뚫고 조공인으로 추첨되었지만 캣니스가 그녀를 대신해서 나서고, 두 번의 헝거게임이 끝난 뒤 그녀는 게일 호손의 보살핌 아래 파괴된 12구역 대신 13구역으로 옮겨간다.
디자인=이주영

#. 알마 코인 대통령

13구역의 대통령인 알마 코인은 그 어떤 공격이나 감시도 피할 수 있는 13구역을 철저한 규칙으로 다스리는 카리스마 넘치는 인물이다. 전편 ‘헝거게임: 모킹제이에서 알마 코인은 캣니스를 모킹제이로 만들기 위해 애쓰면서도 그녀와 미묘한 신경전을 벌여 극의 긴장감을 배가시켰다. 그러나 캣니스가 모킹제이가 되기로 확실히 마음을 굳힌 뒤 그녀는 캣니스를 자신의 경쟁자로 여기고 서서히 감춰왔던 야심을 드러내기 시작한다.

#. 스노우 대통령

판엠을 다스리는 절대 군주이자 헝거게임을 만든 장본인. 희망의 불씨가 된 캣니스를 제거하기 위해 두 번째 특별 헝거게임에 그녀를 참가시키지만 오히려 각 구역들의 결집을 일으키는 계기가 된다. 이후 캣니스와 최정예 요원들을 막기 위해 헝거게임의 게임 메이커들을 동원, 캐피톨 곳곳에 파괴적인 위력을 가진 포드를 설치하고 마지막 순간까지 그들을 위험에 빠뜨린다.

최준용 기자, 손진아 기자, 김진선 기자, 최윤나 기자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관련 기사> [헝거게임 D-1 관람지도서①-1] 헝거게임의 시작은?

<관련 기사> [헝거게임 D-1 관람지도서①-2] 헝거게임 시리즈, 전편 못 봤다면 필독!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