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코리아텍 기술혁신경영연구소 ‘중소기업 창조경제’세미나
입력 2015-11-17 11:05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 김기영) 기술혁신경영연구소(소장 김병근 교수)는 중소기업의 기업가정신과 혁신역량 활성화 방안을 마련하고자 11월 18일(수) 오수 3시부터 천안시 부대동에 소재한 코리아텍 제2캠퍼스에서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한 중소기업 역량강화 방안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 중소기업의 기업가정신과 동적역량의 통합적 연구(김환진 연구교수․김병근 교수), ‘기업의 동적역량 측정(안종욱 연구교수․김병근 교수), ‘신제품개발 전략의 동형화가 기업성과에 미치는 영향(최민경 연구교수․김동태 교수), ‘중소기업 관점에서 지역혁신체제와 혁신환경 구축(김은영 연구교수․지일용 교수) 등 다양한 연구주제가 발표된다.

이어 종합토론에서는 호서대 조상섭 교수, 한국뉴욕주립대 박문수 교수, 충북대 김응도 교수, 코리아텍 옥주영 교수 등이 참여한다.

김병근 소장은 그간 우리나라 경제성장의 패러다임이 투입과 성장에 의한 대기업 주도의 성장이었다면, 창조경제는 다양한 분야의 중소기업이 창의성과 혁신성을 통한 신사업 추진과 글로벌화가 필요하다” 면서 이번 세미나에서는 중소기업의 혁신에 관한 다양한 이슈가 발표될 것”이라고 밝혔다.(세미나 참가 문의 : 041-521-8060)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