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그린프리미엄 갖춘 천안 동일하이빌레이크팰리스 ‘관심가네’
입력 2015-11-11 20:00 
교통 주거환경은 물론 공원조망까지 갖춰 향후 프리미엄을 가진 단지가 분양시장에서 효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최근 수요자들의 삶의 질을 중요시하고 자연환경과 최대한 가까운 지역에 살기 원하면서 친환경도시나 친환경 단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탓이다. 이에 일명 그린조망권을 갖춘 단지들이 매매가에서도 강세를 보이며 미래가치가 뛰어난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월 포스코 건설이 청약을 마감한 ‘송도 더샵센트럴시티는 최고 28대1의 평균 2.92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주택형이 마감되며 인기를 끌었다.
그 이유는 바로 그린프리미엄이 한몫을 했다는게 전문가들의 평가다. 이 단지의 경우 24만여㎡ 규모의 송도 누리공원과 미추홀 공원 등 풍부한 녹지를 갖춘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췄기 때문이다.

때문에 건설사들이 앞다투어 조경시설을 신경을 쓰기 시작한 것이다. 이런가운데 그림프리미엄을 갖춘 ‘천안 동일하이빌레이크팰리스가 수요자들을 모집하고 있어 화제다.
‘천안 동일하이빌레이크팰리스는 지하 2층~지상 37층, 8개 동, 총 1054가구의 대단지로 전용면적 59m², 72㎡, 84㎡의 전 가구가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중소형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초고층대단지로 명품브랜드 프리미엄을 갖춰 천안의 랜드마크로 우뚝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특히 인근에 업성저수지를 천안의 상징성과 브랜드를 담은 42만6000㎡ 규모의 수변생태공원이조성된다는 도시계획이 발표되면서 천안 내 단연 돋보이는 단지로 급부상했다. 또, 노태산근린공원도 가까워 산책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이런 장점을 특화평면에도 녹여냈다. 전체적으로 채광성과 통풍을 강조한 특화설계를 도입했고 특히84㎡B형은 3베이·3룸 구조로 설계됐다.
양면 개방형 설계를 통해 주변 조망권 확보를 유리하도록 했다. 전면에는 침실2,3과 넓은 거실이 제공되며 윗 쪽에는 안방이 마련된다. 그 외에 각타입별로 수납공간이 넉넉하고 가변형벽체나 동선을 고려한 구조 등으로 설계해 모델하우스를 방문한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천안 북부를 가로지르는 삼성대로를 이용해 삼성SDI, 탕정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가능하다.
수도권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은 물론 천안IC, 천안아산역, 천안버스터미널이 인접해 있어 쾌속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삼성대로, 번영로 등 천안 구도심과 북부 지역을 연결하는 교통망의 중심으로 불린다. 이에 따라 천안 도심은 물론 삼성SDI, 천안2산업단지 등 산업단지와 바로 인접해 있어 직주근접 생활이 가능하다.
사업지 서쪽에는 공립유치원,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고, 동쪽에도 역시 공립유치원은 물론 초·중학교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거리에 들어설 계획이다.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삼성대로 건너편으로는 이마트와코스트코, 롯데마트, 갤러리아 백화점, 신세계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한다. 천안시청과 서북구청, 대전한방병원, 우체국 등의 구도심 생활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사업지 남쪽으로 두정동 상권도 이용 가능하다.
동일하이빌은 단지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큰 메리트다. 휘트니스센터와 G.X, 골프연습장의 헬스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동일하이빌레이크팰리스는 인근 아파트보다 3000만원이 저렴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동일하이빌은신청금 500만원과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제공하며 선착순으로 동∙호수지정 신청 중으로 조건도 좋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19년 상반기 입주예정이다. 1522-0117
[매경닷컴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