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복부터 곤드레까지 따뜻한 돌솥밥의 매력 해운대맛집 “다솥한정식”
입력 2015-11-11 10:32  | 수정 2015-11-11 14:05


날이 점점 추워지면서 해운대를 찾는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한여름 최고의 관광명소로 꼽히는 해운대는 연일들과 가족단위로 가을바다를 즐기려는 여행객들로도 붐빈다.

해운대는 하얀 백사장이 길게 펼쳐져있어 바닷내음을 맡으며 거니는 이들이 많다. 또한 해운대는 아쿠아리움과 수많은 맛집들이 줄지어 있어 여행객들이 항상 붐빈다.

많은 해운대맛집중 해운대 좌동에 위치한 다솥은 손님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식재료를 얹은 돌솥밥을 맛볼 수 있다. 전복과 곤드레 그리고 따뜻한 돌솥밥으로 유명한 다솥한정식은 다채로운 재료들로 만드는 건강한 밥상으로 유명하다.

돌솥밥은 한 사람 한 사람의 밥을 따로 지어야 하므로 시간과 정성이 필요한 음식이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돌솥밥은 밥 위에 콩을 몇 개 얹거나 곤드레 같은 단일 식재료를 얹어 내는 형태인데 다솥에서는 전복돌솥밥, 용궁돌솥밥, 모둠버섯돌솥밥 뿌리채소돌솥밥, 홍합소고기돌솥밥, 곤드레돌솥밥 등 다양한 돌솥밥을 원하는 대로 주문할 수 있어 현지인은 물론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다솥한정식은 원래 코스요리전문점이었던 장점을 살려 돌솥밥이 나오기 전에 7가지나 되는 코스메뉴를 먼저 제공한다. 원래 돌솥밥은 기다리는 시간이 다소 지루할 수 있는데 코스메뉴를 주문하면 밥이 나오기 전에 맛있는 전채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이번 겨울 해운대를 방문한다면 한번쯤 들려보면 보고 싶은 곳이다.

다솥한정식은 부산시 해운대구 좌동 1460-1(도로명 양운로 92 나하나빌딩 9층, 구 마루국시)에 위치하고 있다.
예약 문의는 051 - 701 - 0706로 하면된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