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빼빼로 만들기 데이 향한 인식? ‘적절히 즐기면 좋은 이벤트’
입력 2015-11-11 00:20 
빼빼로 만들기 데이 향한 인식? ‘적절히 즐기면 좋은 이벤트’
빼빼로 만들기 데이 향한 인식? ‘적절히 즐기면 좋은 이벤트

빼빼로 만들기 하는 빼빼로데이에 관한 대중들의 인식은 어떨까.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성인남녀 567명을 대상으로 ‘데이 마케팅에 대한 인식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많이 챙기는 데이(Day)는 ‘빼빼로데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83.1%는 ‘빼빼로데이 등 각종 기념일을 ‘챙긴 적 있다고 답했다.

성별에 따라 살펴봤을 때, ‘적절히 즐기면 좋은 이벤트라는 답변이 남자는 42.3%, 여자는 56.3%로 가장 많았다. 그러나 부정적인 답변의 비율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높게 나타났다. ‘필요 없는 소비를 부추기는 상술이다라는 답변은 여성(12.7%)보다 남성(21.7%)이 더 높았고, ‘억지스럽고 우리 정서에 맞지 않는다는 답변도 여성(2.7%)보다 남성(10.1%)이 더 높았다.



연령에 따라 살펴봤을 때도, 전체적인 답변 순위는 비슷했지만, 비율은 조금씩 다르게 나타났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긍정적인 답변이, 연령대가 높을수록 부정적인 답변이 다른 연령에 비해 높은 편이었다. ‘적절히 즐기면 좋은 이벤트다(42.3%)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날이다(6.0%) 등 긍정적인 답변은 20대에서 가장 높은 비율로 집계됐다.

반면 40대 이상 답변자들은 ‘필요 없는 소비를 부추기는 상술이다(20.0%), ‘억지스럽고 우리 정서에 맞지 않는다(12.7%)는 부정적인 답변이 다른 연령에 비해 높았다.

빼빼로 만들기

/ 온라인 뉴스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