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빼빼로데이, 대한민국 40대 20% 응답…“필요 없는 소비를 부추기는 상술이다”
입력 2015-11-10 18:48 
뺴빼로데이/사진=MBN
빼빼로데이, 대한민국 40대 20% 응답…필요 없는 소비를 부추기는 상술이다”

빼빼로데이 빼빼로데이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최근 성인남녀 567명을 대상으로 ‘데이 마케팅에 대한 인식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가장 많이 챙기는 데이(Day)는 ‘빼빼로데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응답자의 83.1%는 ‘빼빼로데이 등 각종 기념일을 ‘챙긴 적 있다고 답했다.

성별에 따라 살펴봤을 때, ‘적절히 즐기면 좋은 이벤트라는 답변이 남자는 42.3%, 여자는 56.3%로 가장 많았다. 그러나 부정적인 답변의 비율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높게 나타났다. ‘필요 없는 소비를 부추기는 상술이다라는 답변은 여성(12.7%)보다 남성(21.7%)이 더 높았고, ‘억지스럽고 우리 정서에 맞지 않는다는 답변도 여성(2.7%)보다 남성(10.1%)이 더 높았다.

연령에 따라 살펴봤을 때도, 전체적인 답변 순위는 비슷했지만, 비율은 조금씩 다르게 나타났다. 연령대가 낮을수록 긍정적인 답변이, 연령대가 높을수록 부정적인 답변이 다른 연령에 비해 높은 편이었다. ‘적절히 즐기면 좋은 이벤트다(42.3%)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날이다(6.0%) 등 긍정적인 답변은 20대에서 가장 높은 비율로 집계됐다.

반면 40대 이상 답변자들은 ‘필요 없는 소비를 부추기는 상술이다(20.0%), ‘억지스럽고 우리 정서에 맞지 않는다(12.7%)는 부정적인 답변이 다른 연령에 비해 높았다.

빼빼로데이 빼빼로데이

/온라인 이슈팀 @mkculture.com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