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베이코리아, 블랙프라이데이 앞두고 해외직구 프로모션
입력 2015-11-10 10:48 

온라인쇼핑몰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곧 다가올 블랙프라이데이 시즌을 맞아 직구쇼핑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행사를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옥션은 11일부터 30일까지 ‘블랙 에브리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평소 눈 여겨 봤던 가을 레저 제품과 고급 주방기구 제품, 남녀 트렌드 패션 제품 등을 최대 68%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올킬 슈퍼위크를 비롯해 ‘오늘 하루만 블랙(BLACK) 특가, 해외구매대행 쇼핑몰 ‘위즈위드와 함께하는 기획전 등이 준비되어 있다.
G마켓은 11일부터 22일까지 해외직구 제품들을 최대 50% 저렴하게 살 수 있는 ‘해외직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G9는 16일부터 30일까지 ‘해외직구 최대 3만원 캐시백을 진행한다.
이베이코리아 정소미 해외직구팀장은 해외직구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새롭게 관심을 갖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어 최신 상품을 간편하게 직구할 수 있도록 서비스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해외 직구를 통해 주로 미국 가전제품 구입을 해 왔지만 최근들어서는 중국과 유럽 가전들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의 ‘샤오미와 이탈리아의 스메그, 일리, 드롱기, 스위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 주방가전과 영국 다이슨의 홈 가전 제품 등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했다.
비타민 등 건강보조제 식품도 여전히 선호하는 직구 품목 중 하나다. 특히 다이어트용 건강보조제 및 천연비타민이 가장 인기 있는 직구 품목으로 꼽힌다. 직구 문화가 성숙하면서 과거 저가 위주 구매가 고가 구매로 옮겨가고 있는 것도 특징이다. 템퍼 타퍼 매트리스, 캐스퍼 매트리스 나 프리미엄 패딩 등이 손꼽히는 고가 직구 품목들이다.
[이새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