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닷새만에 파란 하늘…미세먼지 주의
입력 2015-11-10 07:48  | 수정 2015-11-10 08:16
【 앵커멘트 】내륙에 계속 머물던 비구름이 물러가고 오늘은 낮동안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수능일 날씨도 궁금한데요, 야외에 나가 있는 중계차 연결해 날씨 알아보죠, 전소영 캐스터?
(네, 저는 지금 서울숲에 나와있습니다.)
비가 그치고 큰 추위는 없겠죠?

<오프닝>네, 지난 주 바로 이곳 서울숲에서 날씨를 전해드렸었는데요, 비가 그치고 주말이 지난 뒤 다시 온 이곳은 마지막 가을 정취가 물씬 느껴집니다.

<1>나흘째 이어지던 비가 그치고, 오늘은 닷새만에 전국 대부분 지역에 파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 8.4도에서 시작했지만 낮동안 15도까지 오르겠고, 부산도 18도까지 오르면서 마지막 늦가을 만끽하시기에 좋겠습니다.

<2>오늘 외출하실 때 미세먼지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충청과 호남, 제주는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단계를 보이겠고요, 수도권지역은 오전까지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나겠습니다. 건강 관리에 신경 쓰셔야겠습니다.

<기상>오늘 전국에 구름 많겠고요, 동풍의 영향을 받는 강원 영동에는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최고>오늘 한낮동안 어제보다 기온이 높게 나타나겠는데요, 춘천 15도, 전주 16도, 광주는 17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주간>내일은 수능 예비소집일이고요, 목요일은 수능일입니다. 수능한파는 없겠고요, 동해안을 중심으로만 비가 조금 내리겠고, 그밖의 지역은 맑은 날씨가 예상됩니다.

<클로징>가을의 끝자락입니다. 환절기 건강관리에 유의하시구요, 수험생 여러분도 컨디션 조절 잘 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시길 응원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보내시구요, 지금까지 서울숲에서 전소영이었습니다.

(전소영 기상캐스터)
MBN APP 다운로드